훌라후프 돌리면 뱃살은 저절로 아웃?
[천혜나 기자] 다이어트 열풍은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일고 있다. 20~30대는 물론이고 엄마들도 처녀시절 몸매로 다시 돌아가기 위해 운동을 많이 하는 추세다.

헬스클럽에서 운동을 하거나 걷기 등 운동에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 그러나 날이 추워지면 몸이 움츠려들고 밖에 나가기 싫어지기 때문에 겨울엔 다이어트가 주춤하다. 이에 요가, 필라테스, 훌라후프 등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이 겨울철에는 인기다.

특히 훌라후프는 뱃살을 감소시켜주는데 효과적이다. 우리 몸은 반복적으로 활동하는 부위의 지방을 먼저 소모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훌라후프를 하면 자연적으로 허리의 지방이 줄어든다. 또한 훌라후프는 장 기능을 향상 시켜주어 변비해소와 체내의 노폐물 방출에도 효과적이다.

훌라후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훌라후프는 일반적으로 허리에서 돌린다. 그러나 훌라후프를 이용한 다양한 운동법을 활용하면 더 큰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훌라후프를 돌릴 때 1kg의 아령을 들고 하면 운동량이 배가 되어 어깨 밑 처진 팔뚝 지방도 감량이 된다.

모든 운동이 그렇듯 훌라후프도 1주일에 4~5회 정도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한번 할 때마다 30~40분을 쉬지 않고 땀이 날 정도로 하면 100~120kcal 정도 소모된다. 초보자라면 10~15분정도 한 후 조금씩 운동량을 늘려가야 몸의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운동 전후로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로 근육을 풀어주면 더욱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또한 한쪽방향보다는 양쪽방향으로 돌려주는 것이 좋다.

이에 핫요가 및 다이어트 전문 업체 14일동안(십사일동안) 신사점 미란다 슬렌더는 “훌라후프는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법이다. 특히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며 “머리 위로 팔을 쭉 뻗은상태로 훌라후프를 돌리면 더욱 효과적이다”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kr

▶ 김수현 못된 손? 한가인 부축한 ‘고마운 손’!
▶ 이승기 ‘1박2일’ 작별인사 “마음이 공허합니다”
▶ ‘속도위반’ 아카니시 진-쿠로키 메이사, 지난 2일 이미 결혼
▶ ‘해품달’ 김민서 소원 성취? 김수현 “옷고름 풀겠다” 합방 예고
▶ 박유천 측 “아이돌 알몸 협박 사건, 허위일 시 법적대응 방침”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