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4대 연구원 공동심포지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토지주택연구원 등 국토해양부 산하 4대 공사 연구원은 16일 서울 코엑스에서 ‘제2회 국토해양부 산하 4대공사 연구원 공동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심포지엄은 국토부 산하 정부투자기관 연구원간 연구성과와 기술을 공유하고, 융?복합 연구개발(R&D) 추진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열린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 토지주택연구원,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한국수자원공사 K-water연구원, 한국철도공사 연구원이 공동 주최하고, 토지주택연구원이 주관한다.

    박양호 국토연구원장이 ‘새로운 균형시대의 국토발전’이란 주제로 초청발제와 지정토론을 한후 △미래 △가치창출 △녹색성장 △복지 △안전 등 5개 분과주제별로 총 20개 연구 성과에 대한 발표가 이어진다.

    초청발제에서는 저발전지역과 발전지역, 도시와 농촌, 성장과 복지, 황색성장과 녹색성장, 경제와 환경 등 양극화를 극복하는 국토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김수삼 LH토지주택연구원장은 “각 기관이 작년 수행한 다양한 연구 성과들을 공유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근 기자 trut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용적률·높이규제 풀린다…풍납동 재건축 '훈풍'

      오랫동안 개발이 멈췄던 서울 송파구 풍납동 일대에 재건축 바람이 불고 있다. 국가유산청 심의를 거쳐 높이 제한을 완화하는 등 사업성을 확보할 길이 열렸기 때문이다. 250%에 육박하는 용적률로 재건축에 난항을 겪던 ...

    2. 2

      '반포 래미안 트리니원' 완판 효과…삼호가든5차 재건축도 관심 '쑥'

      최근 서울 서초구 반포동 ‘반포 래미안 트리니원’의 완판(100% 계약) 이후 같은 지역에서 래미안 브랜드로 재건축을 추진하는 ‘삼호가든5차’에도 관심이 커지고 있다.2일 ...

    3. 3

      주택공급추진본부 출범…"이달 중순 추가 공급대책"

      정부가 주택시장 안정을 위해 주택 공급 정책을 전담하는 주택공급추진본부를 본격 가동했다. 21년째 임시조직으로 운영된 공공주택추진단을 상시 조직으로 격상한 형태다. 출범식에서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이달 중순 서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