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센스, 극소량 혈액으로 5초 안에 혈당 측정
‘케어센스(CareSens)’는 바이오센서 전문기업인 아이센스가 첨단 바이오센서 기술과 전기화학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혈당측정기 브랜드다.

케어센스는 극소량인 0.5㎕ 이하의 혈액으로 5초 안에 혈당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어 아이나 노인이 사용하기 쉽다. 검지나 중지 등 손가락 외에도 그동안 채혈량이 적어 측정이 불가능한 손바닥이나 팔뚝 허벅지 등에서도 혈액을 채취할 수 있다.

대표 제품인 ‘케어센스 N’은 아이센스의 독자적 기술인 코드 자동인식 시스템을 이용해 편리성과 결과의 정확도를 높인 노코딩(No-Coding) 방식의 혈당측정기다.

기존 혈당측정기는 측정할 때마다 혈당 스트립의 코드를 입력하거나 특정 코드칩을 매번 바꿔야만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으나 이 제품은 이런 코딩 과정 없이 혈당 스트립을 끼워 바로 혈당을 측정할 수 있다. 또 식전과 식후 혈당을 구분해 측정할 수 있고 식후 2시간을 알려주는 알람 기능과 혈당 측정치 PC 다운로드 등의 기능을 갖춘 것도 특징이다.

신제품인 ‘케어센스 PRO’는 특수 효소(GDH-FAD)를 사용한 스트립으로 정맥혈 측정도 가능해 병원에서 유용할 것으로 평가된다. 이 제품은 발광 LCD 화면으로 혈당 결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스트립 자동 배출 버튼을 장착해 사용자 편리성도 높였다. 케어센스는 미국 유럽 호주 등 5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을 만큼 기술력과 제품력을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특히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일본 시장까지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