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항공권 구매해주겠다"…외국인 상대 항공권 사기 50대 구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에 살고있는 외국인들을 상대로 항공권 사기행각을 벌인 여행사 대표가 구속기소됐다.

    서울 동부지검 형사2부(부장검사 이영주)는 16일 여행사를 운영하면서 국내에 체류 중인 외국인들에게 항공권 구매를 대행해주겠다고 속여 수천만원을 챙긴 혐의(사기 등)로 강모씨(59)를 구속기소했다.

    검찰에 따르면 강씨는 지난해 1월부터 최근까지 외국인 60여명에게 항공권을 대신 사주겠다고 속여 1억700만원 상당을 가로채고 한 여행사로부터 판매를 위탁받은 여행상품 대금 6000여만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다.

    강씨에게 속은 이들은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외국 국적을 가진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로 이들은 자녀의 결혼식에 참석하지 못하거나 고향에 돌아가지 못하는 등의 피해를 봤다고 검찰은 밝혔다.

    미국 워싱턴주 하원의원의 아들 M씨(28)는 지난 2월 강씨에게 속아 신혼여행 항공권을 샀다가 신혼여행을 가지 못해 하원의원이 주미 총영사관이 수사를 요청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씨는 지난해 10월 검거됐으나 법원이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가 없다는 이유로 구속영장을 기각하자, 바지사장을 내세워 새 회사를 운영하며 외국인 10여명에게 같은 수법으로 돈을 가로챈 것으로 조사됐다. 검찰 관계자는 “지난 9일 검찰시민위원회에서 시민위원 9명 전원이 강씨에 대한 구속영장 재청구 의견을 내 이를 바탕으로 강씨를 구속했다”고 말했다.

    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순천완주고속도로 용암3터널서 차량 7대 추돌 사고…3명 부상 [종합]

      17일 오전 10시23분께 전북 완주군 순천완주고속도로 전주 방향 용암3터널 내 1차로에서 버스 등 차량 7대가 추돌해 3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이 사고로 일대 교통이 극심한 정체를 빚었다가 낮 12시13분께부...

    2. 2

      "280만원 주고 보관이사 맡겼는데 냉장고 음식 다 썩었다" 분노

      이사업체를 이용했다가 물건이 훼손되는 등 피해를 입는 소비자가 매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7일 이양수 국민의힘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20년부터 올해 1월까지 접수된 이사업...

    3. 3

      박나래 전 매니저 "주사이모와 사적 친분 없어…저격 당혹"

      코미디언 박나래의 매니저 A씨는 이른바 ‘주사이모’로 불리는 B씨가 자신을 저격한 것과 관련해 당혹감을 드러냈다.17일 연예계에 따르면 A씨는 전날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주사이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