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경 마케팅 대상] ING생명보험주식회사 "고객의 꿈을 이루어드립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777명 후원
    [한경 마케팅 대상] ING생명보험주식회사 "고객의 꿈을 이루어드립니다"
    ING생명보험주식회사(대표 로버트 존 와일리·사진)은 2011년 한국기업평가의 보험지급능력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AAA’를 받았다.

    작년 ING생명은 ‘고객의 꿈을 위한 든든한 금융 파트너’라는 비전에 맞게, ‘고객의 꿈’이라는 주제로 다양하고 체계적인 고객 캠페인을 진행했다. 결혼, 육아, 내집 마련, 은퇴 등 고객들의 다양한 꿈을 지원한다는 목표로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지원금 제공 이벤트인 ‘꿈이루미 멘토링’은 사연을 공모 받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피아니스트를 꿈꾸는 딸을 응원하는 고객, 같은 다문화가정에서 성장하는 아이들을 위해 동화책 작가가 되겠다는 고객 등 777명에게 각각 300만원의 지원금과 기프트 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제공했다.

    ING생명은 고객의 소리를 적극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스마일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ING생명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9개의 군으로 나누어 군 별로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에게 NPS(Net Promoter Score: 순수 추천고객지수)를 측정, 결과를 대고객 서비스 개선에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경 마케팅 대상] ING생명보험주식회사 "고객의 꿈을 이루어드립니다"
    ING생명은 더 나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영업조직을 강화하기 위해 ‘신규 이관 고객 관리 모델’을 선보였다. 보험계약자와 직접 계약을 체결한 설계사가 업무를 그만두는 경우에 대비한 것이다. 해당 고객을 다른 설계사가 담당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서비스 질 저하를 막겠다는 뜻이다.

    설계사 퇴직 시 즉각 다른 설계사를 배정하는 것은 물론 명절 감사 인사, 생일 축하 선물 배송, 계약 안내 등의 서비스를 진행한다. 또 이렇게 이관된 고객은 ‘리본 고객’으로 지정한다. 이들은 회사가 선정한 ‘리본 고객 관리 지침’에 따라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로버트 존 와일리 대표는 “안주하지 않고 더 노력하는 금융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1분기 수도권 대단지 주목”…구리·오산 등 1.9만가구 공급

      1분기 서울 영등포구, 경기 구리 등 수도권에서 대단지 아파트 1만9000여가구가 공급될 전망이다. 1000가구 이상 단지는 커뮤니티를 비롯한 생활 편의 시설이 잘 갖춰지는 데다, 거래도 꾸준히 이뤄지는 만큼 수요자...

    2. 2

      “성냥갑 대신 건축 혁신”…서울시, 효제·양재동 추가 선정

      성냥갑에서 벗어난 창의적인 외형의 건축물을 짓는 프로젝트가 서울 곳곳에서 추진되고 있다. 종로구 효제동과 서초구 양재동의 개발사업장이 디자인 혁신에 따른 용적률 완화, 행정 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서울시는 ...

    3. 3

      천안아산역, 6735억원 쏟아 대변신 예고…지역 부동산 '들썩'

      충청권 교통의 심장이자 중부권 최대 거점인 KTX 천안아산역 일대가 대격변을 예고하면서 일대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13일 업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지난 9월 충청남도가 요청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