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랩, 중기용 보안 서비스 2종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랩(구 안철수연구소)는 원격지원 서비스인 '기업용 PC주치의'와 'IT자산관리 서비스' 등 중소기업용 보안 서비스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안랩, 중기용 보안 서비스 2종 출시
    '기업용 PC주치의' 서비스는 보안 전문가가 원격으로 사내 PC에 접속해 보안 문제와 함께 원활한 PC 사용을 위한 PC 최적화, 프로그램 사용법 등 사전 점검부터 장애 해결과 같은 기업 PC를 관리해 주는 종합 진단 서비스다.

    'IT 자산관리 서비스'는 지란지교소프트의 '오피스키퍼' 상품을 서비스화한 것으로, 전문 관리자는 없지만 IT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에 유용하다고 안랩은 설명했다.

    안랩은 "기업은 이 서비스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보유 또는 사용 현황이나 PC 사용 현황 등을 관리할 수 있어 소프트웨어(SW) 불법사용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며 "또 장기간 사용하지 않은 PC나 SW를 재배치하는 등 사내 IT 자산의 활용도를 높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김홍선 안랩 대표는 "기업용 PC주치의, IT 자산관리 서비스의 출시로 중소기업의 보안 수준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스몰 럭셔리’ 미니 홀케이크 인기

      스타벅스는 1~2인용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넘어서까지 판매기한을 연장하며 4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 제공

    2. 2

      "한일 협력 계속될 듯"…다카이치 외교 정책 전망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이끄는 집권 자민당이 8일 치러진 중의원(하원) 선거에서 압승할 것이 확실시되는 가운데 한·일 관계는 기존 협력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관측된다.기미야 다다시 도쿄대 명예교수는...

    3. 3

      日 다카이치 '1강 체제'…아베도 못한 개헌에 한발짝 다가섰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이끄는 집권 자민당이 8일 총선에서 중의원(하원·465석) 과반인 233석을 뛰어넘는 의석을 확보하며 압승을 거뒀다. 다카이치 총리가 장기 집권 체제를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