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사업 진출 주목"-우리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투자증권은 13일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대해 "색조화장품 전문브랜드인 '비디비치' 판매사 비디비치코스메틱의 지분인수를 검토중"이라며 "이는 화장품 사업 진출을 뜻해 주목할 만한 이슈"라고 분석했다.

    그러나 비디비치코스메틱의 매출 규모가 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의 1% 미만에 불과해 향후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미미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따라서 투자의견은 '보유(hold)', 목표주가는 12만원으로 책정됐다.

    이 증권사 윤효진 연구원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9일 비디비치코스메틱의 지분인수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며 "비디비치코스메틱은 색조화장품 전문브랜드 비디비치를 판매하는 업체로 11개 백화점에 입점돼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인수 검토중인 지분과 투자 규모는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고 있지만, 비디비치코스메틱의 매출규모가 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의 1% 미만으로 실적에 미칠 영향은 매우 미미할 것"으로 내다봤다.

    윤 연구원은 "이번 인수가 성사된다면 이를 통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화장품 사업에 진출하게 되는 것"이라며 "이런 점에서 주목할 만한 이슈"라고 말했다.

    다만, 이번 투자만으로는 펀더멘털(기초체력)에 미칠 영향이 미미하며, 향후 추가적인 투자 또는 인수·합병(M&A)이 이뤄질 때 기업가치에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윤 연구원은 덧붙였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조5000억' 대박 나더니…"지금 사세요" 추천 쏟아진 회사 [종목+]

      국내 증시가 약세를 보인 5일 외국인 투자자가 반도체·원전·방산 등에서 차익실현을 하는 한편 화장품주를 사들이고 나섰다. 증권가는 화장품 업종 주가가 실적을 따라가지 못해 여전히 저...

    2. 2

      우리운용, 주식형 ETF 최근 1년 수익률 153%…업계 1위

      우자산운용이 운용하는 국내 주식형 상장지수펀드(ETF)가 최근 1년간 평균 153.5%의 수익률로 업계 1위를 기록했다. 우리자산운용은 자사 주식형 ETF 3종의 최근 1년 평균 수익률이 153.5%로 전체...

    3. 3

      ‘클래리티법 난항’ 악재 겹쳤다…비트코인 반등 시점 ‘안갯속’

      비트코인(BTC)이 하락세를 면치 못하는 가운데 미국의 가상자산(암호화폐) 규제 불확실성이 부각되며 시장에 악재로 작용하고 있다. 그동안 중장기 호재로 인식돼 온 '가상자산 시장 구조화 법(클래리티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