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이트데이' 남친에게 선물 받고 싶은 車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엔카, 여성 813명 설문조사

    '화이트데이' 남친에게 선물 받고 싶은 車는?
    '딱정벌레 자동차'로 널리 알려진 폭스바겐 뉴비틀(사진)이 화이트데이(3월14일)에 여성들이 가장 선물로 받은 싶은 자동차에 뽑혔다.

    중고차 전문업체 SK엔카는 13일 여성 813명을 대상으로 '남자친구에게 선물 받고 싶은 자동차'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여성들의 지지를 받은 자동차는 폭스바겐 뉴비틀(27.7%), BMW 미니쿠퍼(16.7%), 닛산 큐브(13.3%) 순이었다. 이어 닛산 휘가로(11.1%), 아우디 A4(5.9%), 기아 쏘울(4.8%), 기아 K5(3.4%), 다이하츠 코펜(2.7%), 쉐보레 스파크(2.1%), 폭스바겐 골프(2.0%) 등이 뒤를 이었다.

    상위 10위권 자동차 중에선 수입차가 8종, 국산차가 2종이 포함됐다. SK엔카는 대체로 예쁘고 귀여운 디자인을 갖춘 자동차일수록 선호도가 높았다고 설명했다. 국산 모델은 기아 쏘울과 K5가 순위에 들었다.

    박홍규 SK엔카 인터넷사업본부 이사는 "여성들이 가장 꿈꾸는 차는 성능이나 가격보다는 디자인이 독특하고 평소 한번쯤 타보고 싶은 차를 고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하나의 중국' 존중…시진핑은 시야 넓은 지도자"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4일 방중을 앞두고 "하나의 중국을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 산업 부분에서 한·중 간 경제 협력의 당위성에 대해서도 거듭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2일 ...

    2. 2

      이재용, 사장단과 3시간 신년 만찬…AI 전환 논의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이 새해 첫 출근일인 2일 삼성 계열사 사장단을 대상으로 신년 만찬 행사를 열었다. 이 회장은 올해 경영 구상과 함께 인공지능(AI) 전환과 반도체 사업 회복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

    3. 3

      "어떻게 계엄 때보다 더 심하냐"…저녁 회식 실종에 '비명' [이슈+]

      "연말 맞나요? 작년 12월보다 더 손님이 없어요. 웃음만 나옵니다." 연말·연초 외식업계 대목이 실종되는 추세다. 1년 전 12·3 비상계엄 여파로 연말 모임이 줄줄이 취소되는 등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