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 & 컨설팅’ 행사가 3월22일 오후 2-5시 한경사옥 18층 다산홀에서 열린다.


외식업, 판매업, 서비스업 등 다양한 업종의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들이 참여해 100여명의 예비 창업자와 기존 자영업주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소개와 1 대 1 상담에 나선다. 참가업체는 BBQ올떡, 이디야커피, 에코미스트, 사이타마야 동경구락부, 리더스 트레이드 등 5개 업체다.


‘사이타마야 동경구락부’는 점심과 저녁에는 일본라멘과 덮밥 등 20여종의 일본식 식사류를 팔고, 늦은 밤에는 이자카야 주점으로 변신하는 이모작 복합매장이다. 리더스 트레이드는 투자비가 2450만 원 드는 소자본 아이템으로 대리점은 본사로부터 아이스크림, 커피, 피자 등을 만드는 기기 10대를 사서 위탁판매점에 이를 임대, 여기에서 나오는 수익을 나누는 사업이다. 에코미스트도 투자비가 1000만 원 정도 드는 친환경 향기 판매업이다.


참가자 모두에게 사은품(3만원 상당의 피톤치드 비누세트)을 주며 희망자에 한해 창업컨설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참가를 원하는 예비 창업자나 자영업주는 온라인(event.hankyung.com)으로 오는 2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문의 (02)360-4522

‘제3회 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 & 컨설팅’ , 이달 22일 한경사옥서 개최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