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염토양 복원해 환경기술 이바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TV 건설기술인의 날
    김정호 사장 '동탑훈장'
    "오염토양 복원해 환경기술 이바지"
    한국건설기술인협회는 한국경제TV와 공동으로 서울 논현동 임페리얼팰리스호텔에서 ‘2012년 건설기술인의 날’ 행사를 열고 건설기술자에게 정부포상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건설기술인협회는 65만명 건설기술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2001년부터 매년 3월25일 ‘건설기술인의 날’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김정호 다산컨설턴트 사장(사진)이 토양오염 복원기술을 개발해 토목 및 환경기술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동탄산업훈장을 받았다.

    이어 장해남 금호산업 부사장이 산업포장을, 김익중 유신 부사장이 대통령표창을 각각 수상하는 등 20명이 정부포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영상메시지를 통해 “국가 발전 성장동력의 주역인 65만 건설기술인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데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말했다.

    한만희 국토해양부 1차관도 “어려운 여건에도 묵묵히 제자리를 지켜온 건설기술인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정부에서도 건설업계 활성화를 위해 최저가 낙찰제 확대 유예,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사업 정상화 방안 등을 마련하고 저탄소 녹색기술 등 건설분야 연구·개발(R&D) 예산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여러 단지 묶어 사업성 높인다"…수도권 '통합 재건축' 확산

      수도권에서 여러 아파트 단지를 하나로 묶어 재건축을 추진하는 ‘통합 재건축’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인접 단지가 함께 규모를 키워 사업성을 높이는 것이다. 공사비가 치솟으며 정비사업 수익성이 나...

    2. 2

      용인 수지구, 6주 연속 아파트값 상승률 1위

      지난주(1월 16~22일) 전국 시·군·구 중에서 아파트 가격이 가장 많이 오른 곳은 경기 용인 수지구였다. 1주일 새 0.68% 뛰며 6주 연속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 성남 분당구(0.5...

    3. 3

      강제경매 물량 쏟아진 집합건물…"섣부른 투자는 금물"

      지난해 채권자의 법원 소송 후 강제경매에 부쳐진 빌라 상가 등 집합건물이 역대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경매 참여자의 선택 폭은 넓어지지만 복잡한 권리관계에 주의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했다.25일 법원 등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