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시, 장사 안 되는 식당ㆍ점포 무료컨설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학생·은퇴 시니어 소점포 경영개선 지원
    대학생과 은퇴 시니어 전문가들이 소상공인 소점포를 지원하는 사업이 부산에서 시작된다.

    부산시와 한국소점포경영관리지원협회(한소협)는 부산경제진흥원과 공동으로 대학생 및 소상공인 전문가를 활용해 경영 개선이 필요한 소점포에 무상 컨설팅해주는 ‘소점포 새가게운동 시범사업’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대학생들이 전공 및 관심 분야에 따라 팀을 이뤄 마케팅, 상품 진열 및 연출, 점포 경영관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한 영업전략 등 점포 지원 활동을 펼치면서 실물 경험을 쌓도록 한 게 특징이다.

    학생들이 미숙한 부분은 소상공인지원센터의 전문상담사와 은퇴한 전문가들이 멘토링해 소상공인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소상공인은 100㎡ 미만 도·소매, 음식, 제조 및 개인서비스업이다. 오는 5월12일부터 8월19일까지 1차로 사업을 진행하며, 부산시와 한소협이 총 6750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한소협은 1차로 개인 및 7인 이하 팀 단위로 25개팀 100명 내외의 대학생을 선발한다.

    대학생들에게는 활동기간 중 10만원의 경비를 지원하며, 활동 종료 후 우수팀에는 부산시장상 부산은행장상 등의 시상과 함께 팀당 100만원의 상금도 주어진다.

    사업을 주관하는 한소협의 이유태 회장(부경대 교수)은 “대학생과 은퇴 시니어 전문가들의 역량을 결집해 청년 취업난과 노년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경영 활성화 등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게 근본 목적”이라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보람컨벤션, 현대글로비스울산지회와 MOU 체결

      보람그룹의 MICE 계열사 보람컨벤션은 현대글로비스울산지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조합원 및 직계가족을 위한 고품격 연회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양측간 상호신뢰를 통한 지속가능한...

    2. 2

      [포토] 제28대 장민영 IBK 기업은행장 취임식

      장민영 IBK기업은행장이 20일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날 장 행장은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생산적 금융의 마중물이 돼 기업의 성장을 이끌어가겠다"며 "2030년까지 3...

    3. 3

      출시 안됐는데…'스펙도 가격도 좋다' 입소문에 대박 난 車

      르노코리아의 신형 E세그먼트(준대형)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 '필랑트' 인기가 심상치 않다. 전국 전시차 입고 완료와 함께 누적 계약 대수 5000대를 돌파했다. CUV 디자인에 더불어 준대형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