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만으로 V라인 효과를 내고 싶다면?
[천혜나 기자] 여자끼리 사진을 찍을 때는 암묵적인 법칙이 있다. 얼굴이 작은 친구를 앞으로, 얼굴이 큰 친구는 뒤로 가는 것이다. 자신의 얼굴이 크게 나오는 사진은 창피할뿐더러 자존심에 스크래치가 나는 일이기 때문이다.

어떤 무리에서든지 자신이 가장 예뻐보이고 싶은 것은 여자의 본능이다. 때문에 여성들은 남자친구를 만날 때보다 동성친구를 만날 때 화장에 더욱 신경을 쓰기 마련이다. 화장하나로도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고 큰 얼굴까지 보안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얼굴이 작아보이고 V라인 효과를 볼 수 있는 화장법은 어떤 것일까?

자신의 얼굴이 동그랗고 넓은 편이라면 시선을 얼굴 중앙으로 집중시키는 메이크업이 필요하다. 코볼, 이마라인, 뒷 광대뼈, 페이스라인은 어둡고 매트하게 하는 것이 좋다. 또 눈 밑은 밝고 매트하게, 광대뼈 안쪽, 코의 위에서부터 3분의 2까지, 입술 아래턱의 절반까지는 시머해야 입체감이 산다.

똑같은 얼굴 크기라도 이목구비가 더 크고 뚜렷한 사람이 상대적으로 얼굴이 더 작아 보인다. 즉 이목구비를 강조하면 더 입체감을 살릴 수 있는 것이다.

이목구비를 강조하기 위해선 아이라인을 이용해 눈 앞쪽 아이라인을 2~3㎜정도 길게 빼준 후 언더라인과 연결시키면 눈이 좀 더 크고 또렷해진다. 콧대와 이마 등 돌출된 부분은 하이라이터를 주고 앞광대는 살짝 나와 보이게 핑크계열 치크로 마무리해주는 것도 좋다.

또한 어두운 계열의 쉐도우를 비어 보이는 이마와 머리 사이사이에 발라주면 얼굴이 더 작아 보일 수 있다. 이마와 두피 경계선에 채우듯 발라주면 자연스럽고도 강력한 얼굴선 쉐딩 효과를 발휘하게 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화장법은 착시현상일뿐 얼굴형을 바꿔주지 않는다. 때문에 네모난 턱을 지닌 사람들은 V라인을 만들기 위해 리프팅이나 보톡스, 경락 마사지를 받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이는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 않기 때문에 꾸준히 받아야 하는 단점이 있다.

때문에 전체적인 이미지와 인상을 근본적으로 바꾸기 위해 V라인수술을 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특히 턱이 네모모양인 경우 인상이 강해 보여 여성스럽거나 귀여운 모습이 잘 어울리지 않기도 한다. 때문에 전체적인 이미지와 인상을 근본적으로 바꾸려면 얼굴뼈를 교정해야 개선이 가능하다.

V라인수술은 각지고 발달된 사각턱의 얼굴뼈를 부드럽게 교정하는 수술로, 얼굴을 작고 동안의 이미지로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사람마다 얼굴형이 다른 만큼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수술 방법이 무엇인지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후 결정해야 한다. (도움말: 에버엠치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이수근 아내 근황, 가족사진 속 행복한 모습 ‘눈길’
▶ 이승기 ‘강심장’ 마지막 녹화서 눈물 “첫 방송 생각난다”
▶ ‘패션왕’ 유리-이제훈, 농도 짙은 키스신 화제 ‘술김에 덥석?’
▶ 주병진 명 파트너 노사연·이소라 한자리에, 오묘한 관계 진실은?
▶ JYJ 청와대도 점령, 김윤옥 여사 “‘옥탑방 왕세자’ 재밌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