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백화점 6일부터 '봄 세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2일까지 최대 80% 할인
    3월 매출 3~7% 증가 그쳐
    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등 주요 백화점들이 오는 6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봄 정기세일에서 신상품·재고 떨이 행사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6~10일 소공동 본점에서 ‘아이올리 그룹 창고 대개방’ 행사를 열고 에고이스트, 플라스틱 아일랜드, 매긴나잇브릿지 등 영패션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싸게 판다. 물량 규모가 30억원에 달한다.

    현대백화점은 6~8일 압구정 본점에서 아르마니 꼴레지오니, 듀퐁, 닐바렛, 바커 등 유명 브랜드 제품을 30~40% 싸게 파는 ‘남성 해외 명품 대전’을 연다. 신세계백화점은 6~10일 본점과 강남점에서 비비안 비너스 와코루 등 브랜드 상품을 20~40% 싸게 파는 란제리 특집전을 진행한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본점장은 “정기세일을 앞둔 봄 의류 판매율이 30%대로 평년(50%대)에 크게 못 미쳤다”며 “브랜드별로 재고를 소진할 수 있는 행사를 대규모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상무는 “점포별 행사 물량에서 신상품 비중이 30~35%대로 예년보다 크게 높아졌다”며“봄 신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한편 주요 백화점의 지난달 매출은 기존점 기준으로 3~7% 증가했다. 롯데와 현대는 전년 동기보다 각각 3.4%와 3.0% 늘어났고, 신세계는 7.8% 증가했다. 전달(2월)과 비슷하거나 소폭 하락해 경기침체에 따른 실적 부진이 이어졌다.

    송태형 기자 toughl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밸런타인 공식 깼다"…삼양식품 '전 연인 보다 핫한 불닭' 캠페인 전개

      삼양식품은 밸런타인데이에 맞춰 전 세계 젠지(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반 출생) 세대를 겨냥한 글로벌 캠페인 ‘전 애인보다 더 핫한(Hotter Than My EX)’을 전개한다고 9일 ...

    2. 2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영세 자영업자 결제수수료 '무료'

      카카오페이가 설 연휴를 앞두고 이달 9일부터 15일까지 1주일 동안 영세 가맹점의 온·오프라인 결제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고 이날 발표했다.카카오페이가 명절을 맞이해 영세 가맹점의 결제 수수료를 지원한 ...

    3. 3

      이규석 사장 "협력사 경쟁력이 현대모비스의 경쟁력…원팀돼야"

      현대모비스가 미래 모빌리티 시장 내 글로벌 기술 리더로 확고히 자리매김해 나가기 위해 주요 협력사와 협력 강화에 나섰다.현대모비스는 제주 해비치 호텔에서 ‘2026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