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경북]대구 동구, 안심도서관 준공 및 시범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 동구청은 오는 20일 안심도서관의 정식개관을 앞두고 오는 19일까지 시범운영 한다.

    시범 운영기간 대구시민면 누구나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고, 회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도서관 내에서 자료열람은 가능하지만 도서 대출은 불가능하다.

    시범운영은 안심도서관의 무인대출반납 및 도서관리 프로그램 등 시스템을 최적화하고 주민의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을 위해 개관 초기에 발생할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된다.

    현재 개관준비가 한창인 안심도서관은 지난 2010년 7월 착공해 지난 2월 21일 준공됐다. 부지매입비를 제외하고 국비 27억, 시비 20억, 구비 20억 총 사업비 67억원이 투입돼 대지 4032㎡, 연면적 2387㎡,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지어졌다.

    안심도서관은 5만여권의 장서와 5000여 종의 전자책, 웹컨텐츠, 1000여점의 DVD 등 영상 및 음반자료 자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 동마다 설치됐거나 설치될 작은 도서관과 타관대출, 반납 및 상호대차 시스템을 갖춰 지역 어느 동에서나 이용할 수 있는 탁월한 네트워크를 갖췄다.

    이재만 대구 동구청장은 “도서관은 지식정보화 사회에 국가 지식의 원천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이에 발맞춰 우리 구민들에게 좋은 평생학습 환경을 제공해 개인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안심도서관이 살아있는 지식이 샘솟는 장소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가평 군헬기 추락, 탑승자 2명 위독…기체 이상 등 조사 예정

      9일 오전 11시께 경기도 가평군 조종면 현리에 군 헬기가 추락해 탑승자 2명이 크게 다쳤다. 이들은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졌고 현재 위독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망 여부는 아직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고 있다.&...

    2. 2

      경찰, 김범석 쿠팡Inc 의장 입국 시 통보 요청…"들어오면 조사"

      경찰이 쿠팡 개인정보 유출 의혹 사건과 관련해 김범석 쿠팡Inc 의장에 대해 입국 시 통보 조치를 법무부에 요청했다.박정보 서울경찰청장은 9일 기자간담회에서 "여러 사람이 피의자로 고발됐는데 일부는 조사가 진행 중이...

    3. 3

      [속보] 가평서 '군 헬기' 추락…탑승자 2명 심정지

      9일 오전 11시께 경기도 가평군 조종면 현리에 군 헬기가 추락했다.탑승자 2명이 크게 다쳐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로 이송됐다.당국에 따르면 해당 사고로 폭발이나 화재는 없었다.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