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보다 끌리는 한방성형 '침톡스'?
[라이프팀] 여성들은 나이가 들수록 이태리 장인이 만든 옷이나 명품 가방보다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돈을 아낌없이 투자한다. 점점 깊게 패는 팔자주름 및 눈가, 입가주름 등 늘어만 가는 주름살에 고가의 화장품은 물론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찾기도 한다.

더구나 주름은 나이와 상관없이 스트레스나 잘못된 습관 등으로도 생길 수 있어 20대 초반의 젊은 여성들도 주름으로 인해 고민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더불어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도 이마에 잡힌 굵은 주름이나 인상이 좋지 않아 보이는 미간 주름 등으로 사회생활에 불편함을 겪어 요즘에는 남성들도 여성 못지않게 주름 치료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골칫덩어리 주름이 주로 얼굴에 생기는 이유는 ‘노화’가 그 첫 번째다. 다른 이유로는 얼굴은 피부의 두께가 얇고 다양한 표정을 만들어 끊임없이 움직이기 때문에 자주 짓는 표정이나 습관이 그대로 굳어진 경우가 많다.

때문에 우리 몸에서 가장 얇은 부위인 눈 주위는 주름이 가장 먼저 생기기 쉬우며 늘 말하고 먹고, 표정을 짓는 입 주위에는 팔자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이 주름은 특히 나이 들어 보이는 주범으로 나이에 민감한 여성들은 더욱 신경 쓰이기 마련이다.

피부는 20세 이후부터 점점 노화되기 시작.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주던 콜라겐 섬유가 줄어들고 퇴화되어 건조하고 위축되면서 주름살이 생긴다. 특히 여성의 경우엔 폐경기가 되면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로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수분이 줄어들어 더욱 주름이 깊어진다.

또 직사광선에 피부를 노출시키거나 수분을 빼앗아가는 흡연과 찡그리거나 눈썹을 자주 올리거나 하는 반복되는 얼굴의 표정근육 운동에 의해서도 주름살이 생긴다. 이 밖에도 햇빛, 기온, 바람 등에 노출이 많은 경우에도 주름이 생기기 쉽다.

현재 성형외과나 피부과에서 시행되고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은 보톡스와 필러, 안면거상술 등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더불어 이와 함께 최근 미(美)에 관심이 높은 이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모으며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것은 다름 아닌 ‘한방성형’이다.

특히 이중 한방매선과 침을 이용해 피부 탄력 및 주름을 개선해 주는 '침톡스'는 시술 절차가 간단하고 시술 시간이 15분~30분 정도로 짧아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 안면 피부 속 표정근 혈자리를 침으로 풀어주고 경혈을 자극해 피부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수술이나 약물을 주입하지 않고 진피층 아래 연부조직을 재생시켜 얼굴의 처진 근육을 올려주는 순수 한방침요법으로 인체에 무해하며 8~24개월 이상 리프팅 효과가 지속된다. 뿐만 아니라 시술 후에도 자연스러운 표정을 지을 수 있어 바쁜 직장인들에게도 인기.

그러나 이와 더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평소관리다. 피부노화의 주범인 자외선을 피하기 위해 자외선차단제를 24시간 꾸준히 발라주어야 함은 물론 건조한 피부는 주름 유발 및 색소 침착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평소 수분관리에도 각별히 신경 써야 하는 것.

따라서 물이나 녹차를 수시로 마시고 수분크림이나 에센스, 팩 등을 이용해서 피부를 항상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비타민 C, E가 많이 든 음식을 먹어 피부에 에너지를 보충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진출처: 영화 '코코샤넬' 스틸컷 / 도움말: 미채움한의원 강남점 이현우 원장)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kr

▶ 이수근 아내 근황, 가족사진 속 행복한 모습 ‘눈길’
▶ 이승기 ‘강심장’ 마지막 녹화서 눈물 “첫 방송 생각난다”
▶ ‘패션왕’ 유리-이제훈, 농도 짙은 키스신 화제 ‘술김에 덥석?’
▶ 주병진 명 파트너 노사연·이소라 한자리에, 오묘한 관계 진실은?
▶ JYJ 청와대도 점령, 김윤옥 여사 “‘옥탑방 왕세자’ 재밌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