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스마트폰 세계 1위 유지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 28.2% 대 애플 22.4%”

    미국의 한 투자기관이 전망한 1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추정치다. 포브스 인터넷판은 미국 캐너코드 제누이티의 애널리스트 보고서를 인용, 삼성전자가 올해 스마트폰 점유율 1위를 지킬 것이라고 전했다.

    애플이 삼성을 바짝 뒤쫓을 것이란 전망이다. 마이클 워클리 애널리스트는 “유럽과 아시아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삼성의 올해 시장 점유율은 28.9%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애플은 20.5%에 그칠 것이란 전망이다. 삼성전자가 다양한 가격대의 스마트폰 제품을 갖고 있어 높은 점유율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워클리는 1분기가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가 4100만 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고, 애플은 3260만 대를 판 것으로 추정했다. 노키아(8.6%), 리서치 인 모션(RIM, 7.6%), 화웨이(5.8%), HTC(4.5%)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올 1분기 전체론 작년 동기 대비 43.8% 증가했다. 그러나 연말 쇼핑시즌이 포함된 전분기(작년 4분기)에 비해 8.3% 감소했다고 워클리는 전했다.
    김용준 기자 juny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미약품 “난공불락 RAS 종양 정면돌파…NRAS 흑색종 유일한 대안 확보”

      한미약품이 ‘난공불락’으로 불려온 RAS 표적항암 분야에서 내성 문제를 정면 돌파하겠다는 전략을 내놨다. pan-RAF 저해제 ‘벨바라페닙’과 SOS1 저해제 ‘...

    2. 2

      MMORPG 판 흔드는 넷마블…신작 'SOL: enchant' 관심

      올해 상반기 정식 출시를 앞둔 넷마블의 차기 MMORPG 신작 'SOL: enchant(솔: 인챈트)'가 게이머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단순한 신작을 넘어 넷마블의 MMORPG 전략을 상징하는 핵심...

    3. 3

      리가켐바이오, 소티오로부터 ADC 플랫폼 기술이전 마일스톤 수령 예정

      리가켐 바이오사이언스(리가켐바이오)는 2021년 11월 체결된 소티오 바이오텍(소티오’)과의 ADC 플랫폼 기술이전 계약에 따라 제품 개발 성공에 따른 마일스톤을 수령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이번 마일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