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투교협, 지방투자자 교육강화를 위한 강사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박종수)는 지방 투자자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 금융전문가를 대상으로 강사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투교협은 이번에 모집하는 지역강사를 지역별 투자자교육협의회(8개지역) 사업과 연계·활용할 예정으로 모집대상은 평소 금융 및 투자자교육을 통한 사회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지역 금융투자회사(증권사 등)에 재직 중인 과장급 이상 직원이다.
    신청 및 접수는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에서 소정의 양식과 첨부된 강의계획서 또는 PT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투교협은 자체심사를 통해 오는 27일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인원은 투교협 지역 교육프로그램의 강사로 참여하고 소정의 강사료를 지급받게 된다.

    이정수 투교협 간사는 “지방 주민은 서울 등 수도권과 비교할 때 투자자교육의 수혜를 덜 받고 있다”며 “이번 지역 금융전문가 강사풀 확보는 지방의 교육거점 확보 노력과 함께 지역주민들의 금융투자능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합작법인 신주등기 완료…최윤범, 고려아연 우군 확보

      고려아연이 미국 테네시주에 제련소를 건설하기 위해 진행해온 유상증자 등기가 가까스로 완료된 것으로 확인됐다. 합작법인(크루서블 JV)의 고려아연 지분 10%가 오는 3월 고려아연 주주총회에서 최윤범 회장 측 우호지분...

    2. 2

      "10억 벌었다" 그야말로 초대박…삼성전자 개미들 '축제' [종목+]

      국내 증시 대장주 삼성전자가 하루에 7%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실적 발표를 앞두고 기대감이 대거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 전문가들은 메모리 초호황에 힘입어 올해 삼성전자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3. 3

      [포토] 새해 첫 장부터 상승…코스피 4300선 안착

      2026년 첫 거래일인 2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모니터에 코스피 종가가 표시되고 있다.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95.46포인트(2.27%) 오른 4,309.63에 장을 마쳤다.문경덕 기자 k13759@hank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