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 K-pop 못지않게 국내산 한방화장품과 건강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송도TP에 따르면 최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막을 내린 국제화장품 전시회 ‘뷰티인터네셔널 2012’에서 국산 천연한방성분이 함유된 뷰티케어제품들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현재 국내 친환경 한방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조원 대를 넘어서는 등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기능성 천연화장품의 인기는 갈수록 높아지는 추세로, 한방화장품의 인기가 한류바람을 타고 아시아를 넘어 미국과 유럽까지 확대되면서 더욱 거세지고 있다.

이처럼 우리 한방화장품의 한류열풍이 시작된 지금 모든 여성들의 꿈인 ‘안티에이징’을 추구하는 (주)혜원이앤케이(혜원ENK, 대표 김민선)가 신개념 산삼 한방화장품 ‘나베스’로 그 꿈을 실현시켜 화제다.

이 제품은 산삼 성분을 함유한 한방화장품으로, 25년 근 산삼 뿌리를 배양한 추출물을 수치, 옹기전탕 등 전통 한약조제 기술을 적용해 만든 브랜드이다. 당사는 안티에이징을 목표로 3년 간 연구해 노화방지와 치유를 컨셉으로 하는 산삼한방화장품을 탄생시켰다.

이는 산삼 성분 함유를 통해 피부 면역력 강화와 피부 트러블 개선, 주름 개선,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전해지며 동남아시아와 미국, 유럽 등 세계화장품 시장에 진출해 친환경 한방화장품의 위상을 높일 전망이다.



산삼배양근 화장품은 단순한 인삼추출물 제품보다 콜라겐 합성 효과가 2배 이상 높고 피부혈액순환 효과도 뛰어나다. 진피층의 섬유와 세포 증식도 빠르게 이루어져 주름개선 및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크다고 전해진다.

또한 표피층 각질세포의 멜라닌 색소 침착을 제거, 멜라닌색소를 하얗게 되돌려주는 환원작용으로 피부미백효과도 탁월하며 콜라겐 활성작용이 왕성해서 피부탄력 개선효과도 양호하다.

특히나 요즘처럼 스트레스와 환경공해에 시달리고 있는 피부에 산삼 본연의 우수한 항염 효과는 화농 여드름이나 미세한 상처 등 각종 피부트러블 개선효과도 얻을 수 있으며 피부를 안정화시키고 피부면역력을 강화시켜 맑고 건강한 피부유지에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