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벼워지고 싶은' 아우디, 두카티 인수한 이유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독일 폭스바겐의 자회사 아우디가 이탈리아의 고급 오토바이업체인 두카티를 약 1조3000억 원에 인수한다.

    독일 경쟁업체인 BMW가 자체 오토바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것을 의식한 결과로 풀이된다. '두카티의 가벼운 엔진 기술'도 인수 배경이 됐다고 미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모티브뉴스가 18일 전했다.

    폭스바겐은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연료 효율을 극대화한 고급차'로 만들기 위해 이번 인수를 진행했다. 두카티 모델들은 '가벼운 엔진' 덕분에 동급 오토바이 가운데 가벼운 무게로 유명하다. 폭스바겐은 2008년부터 두카티 인수에 관심을 가져왔다.

    1926년 설립된 두카티는 미국 영화배우 브래드 피트 등 유명 인사들이 타는 럭셔리 브랜드다. 두카티의 지난해 판매량은 4만2000대다.

    독일의 애널리스트 유르겐 피퍼 씨는 "(이번 인수는) 아우디에 매우 적합한 마케팅 효과를 줄 것" 이라고 평가한 뒤 "하지만 1조 원을 들일 만한 가치가 있는 인수인지 의문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메모리 슈퍼사이클'에 메모리 기업·기술 기업 희비 교차

      이례적인 메모리칩 가격 폭등을 이끌고 있는 "메모리 슈퍼 사이클"로 전세계 기술 기업들 사이에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또 대규모 AI투자라는 변수로 이번 사이클이 과거와 달리 언제 끝날 지도 불확실하다는 전망이 지배...

    2. 2

      빠른 배송 넘어 '도착시간 보장'…설연휴 앞두고 뜨거워진 배송대전

      설 연휴를 앞두고 이커머스 업계의 배송 경쟁이 치열하다. 그간 쿠팡이 장악해온 당일·새벽배송 시장에 맞서 주요 업체가 배송 시간을 앞당기고 연휴 기간에도 정상 운영을 내세우며 소비자 공략에 나선 상황이다...

    3. 3

      신임 보험연구원장에 김헌수 순천향대 교수

      신임 보험연구원장으로 이재명 대통령의 후보 시절 정책 싱크탱크 ‘성장과 통합’ 출신인 김헌수 순천향대 IT금융경영학과 교수(67·사진)가 선출됐다.10일 보험연구원 원장후보추천위원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