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마트폰을 체크카드처럼'…다날, 전자지갑 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마트폰을 체크카드 처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휴대폰결제 기업 다날은 바코드 결제 솔루션 '바통'(BarTong)에 은행 계좌이체 결제를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소비자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바로 은행 계좌이체로 결제 할 수 있는 일종의 전자지갑이다.

    스마트폰 '바통'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일회용 바코드를 생성해 바코드 리더기로 인식하면 등록해 놓은 사용자의 은행 계좌에서 해당 금액이 자동으로 출금 된다. 스마트폰에서 체크카드처럼 사용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서비스는 금융결제원과 다날이 함께 선보이는 것으로 국내 21개 은행계좌(농·수협, 우체국, 새마을금고, 신협, 산림조합 포함)과 17개 금융투자회사의 CMA계좌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연중무휴 24시간 결제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사용자는 바통과 '은행공동 계좌이체 PG서비스' 앱 두 개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원하는 은행계좌를 등록하면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앱스토어 버전은 내달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바통 바코드 계좌이체 결제 서비스는 베니건스와 휘닉스파크, 개그스토리마트, 달.콤커피, 아이비스글로벌(PC방), 살자(레스토랑)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은행 계좌이체를 도입하는 가맹점은 추가될 예정이다.

    류긍선 다날 대표이사는 "국내 최초로 바코드결제 솔루션을 선보이고 특허를 취득한 다날 '바통'에 은행 계좌이체 결제를 도입해 더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전자지갑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017년의 한 푼다”…‘월즈 쓰리핏’ 노리는 페이커 [LoL 월즈 포커스]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T1 ‘페이커’ 이상혁이 과거의 자신도 달성하지 못한 대기록에 도전한다. T1은 오는 9일 LoL 월드 챔피언십...

    2. 2

      엔티엘헬스케어, ‘닥터 써비케어' CES 2026 AI부문 혁신상 수상

      엔티엘헬스케어의 인공지능(AI) 자궁경부암 검진 시스템 ‘닥터 써비케어 AI’(가칭)가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6에서 AI 부문 혁신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이번 수상은 클라우드 ...

    3. 3

      기업이 '軍드론 전술' 짠다…"美 팰런티어가 롤모델"

      국방부, 방위사업청 등 군당국과 기업이 미래전(戰)의 핵심으로 떠오른 군사용 인공지능(AI) 드론을 공동 개발한다. 이를 위한 첫 단계로 다음달 민간 기업이 참여하는 ‘드론 공방전 시나리오’ 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