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금은 中 내수소비주에 투자할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피델리티 포트폴리오 매니저
    “올 하반기 중국 경기는 시장의 유동성 증가와 추가적인 완화정책으로 강한 회복세를 나타낼 전망입니다. 특히 올해 15%의 성장이 예상되는 내수소비시장에 주목해야 합니다.”

    레이몬드 마 피델리티 월드와이드 인베스트먼트 포트폴리오 매니저(사진)는 26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중국도 1970년대 일본과 1980년대 한국처럼 수출에서 소비 중심의 성장 국면에 진입했다”며 중국 내수소비주에 투자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는 “중국 소비시장은 글로벌 경기 둔화 속에서도 견조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며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란 최악의 상황에서도 소매판매 증가율은 12%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올해도 내수소비시장은 최악의 경우 12%, 정상적이면 15%의 성장률은 실현할 것이란 전망이다.

    마 매니저는 중산층 확대 등으로 향후 10년간 내수소비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며 중국 경제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근로자 임금은 상승하고, 급등하던 부동산 가격은 정부 개입으로 주춤하고 있어 가처분소득이 늘고 있다”며 “한 자녀 정책으로 소비 성향이 강한 젊은층이 소비 주체로 부상하고, 농촌 인구가 매년 1%씩 도시 인구로 이동하는 점은 소비시장의 성장에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한국 투자자들이 2007년 중국에 투자해 큰 손해를 본 것으로 안다”며 “철강 에너지 원자재 등의 경기민감주 대신 중국 내수소비재의 투자 비중을 늘리면 초과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안상미 기자 saram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NH농우바이오, 멕시코 현지 법인 설립…"중남미시장 진출"

      코스닥 상장사 NH농우바이오는 내년 멕시코 현지 법인을 설립해 중남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22일 밝혔다.이번 멕시코 법인은 NH농우바이오의 여덟 번째 해외 법인으로, 북미와 중남미를 연결하는 핵심 전략 거...

    2. 2

      [마켓PRO] '역사적 투자 기회?' 서학개미, 뉴스케일파워 베팅 키워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의 ...

    3. 3

      신영증권, '신영 K배당 셀렉트 랩' 출시

      신영증권은 자문형 랩어카운트 '신영 K배당 셀렉트 랩'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이 상품은 고배당 및 배당소득 분리과세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에 집중 투자해 안정적 배당수익을 추구한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