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잠재력있는 기업을 찾아라…'World Class 300 프로젝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0일 레이저∙광학 의료솔루션 전문기업인 ㈜루트로닉(대표이사 황해령)은 지식경제부가 주관하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 중견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World Class 300’ 프로젝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당사는 이번 ‘World Class 300’ 프로젝트 선정을 위하여 그동안 회사의 모든 임직원들이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

    40일간의 요건심사, 분야평가, 현장 확인 및 검증, 종합평가에서 동사의 기술력뿐 아니라 향후 시장경쟁력, 투자잠재 가능성, 경영혁신계획 등 회사의 전반적인 경쟁력을 분석하여 평가가 되었고, 수출지향성, 피부과 외의 분야에 대한 진출 전략, 미래지향적인 기술개발 및 이를 뒷받침할 경영체계 등에 대한종합평가에서, 외형적으로 선정된 기업 중 가장 작은 편이나 잠재성장성에 대한 긍정적 평가를 받아 최종 선정된 것으로 보인다.

    ‘World Class 300’은 2011년 첫해 총 30여개 업체가 선정된데 이어 올해 37개 업체가 추가로 선정됐다.

    ‘World Class 300’ 은 지식경제부가 2011년 처음으로 도입하였으며, 2020년까지 세계적 기업 300곳을 육성하기 위해 세계적 기업 300개를 육성하기 위해 성장의지와 잠재력을 갖춘 중소 중견기업을 선정해 집중 지원하는 사업으로 특히 올해 선정된 37개의 기업에게 향후 5년간 R&D 자금 최대 75억원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중견 기술지향적 기업 간의 경쟁에서 이번 ‘World Class 300’에 선정됨에 따라 당사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 중견기업, 미래 성장전략에 잠재력이 큰 기업으로 정부로부터 공식적으로 확인 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10년간 한국거래소, 한국수출입은행 등 16개 지원기관 협의체를 통해 기술개발, 해외시장 진출, 금융 등 맞춤형 패키지를 지원을 받게 됨에 따라 당사는 지속적인 성장을 이룩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1. 1

      코트라 관세상담 1만건 넘겨...‘무역장벽 119’로 확대 개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미국발 관세 인상 대응을 위한 범정부 기업 지원 센터로 운영 중인 ‘관세 대응 119’ 상담이 지난달까지 1만건을 넘겼다. 코트라는 지난...

    2. 2

      "코인 세일"이라던 부자아빠 기요사키, 비트코인 결국 매도

      베스트셀러인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로 알려진 로버트 기요사키가 비트코인을 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기요사키는 6일 X(옛 트위터) 계정에 "나는 비트코인과 금을 일부 팔았다. 금과 비트코인의 새로운 ...

    3. 3

      정부, 설 앞두고 라면·밀가루·두부 최대 50% 할인행사 추진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설 명절을 앞두고 국민 장바구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식품기업 15개사와 협력해 2월 한달간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추진할 전망이다.  이번 행사에서 설 성수품이자 국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