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바뀐 갤럭시S3 마침내 전세계 공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갤럭시S3 마침내 공개..."모든게 달라졌네"
삼성전자는 5월 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얼스코트(Earls Court)에서 열린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에서 사용자환경, 기술, 디자인 등 모든 분야에 인간 중심 철학이 반영된 새로운 컨셉트의 스마트폰인 `갤럭시SⅢ`를 마침내 공개했다.
`갤럭시SⅢ`는 전 세계적으로 각각 2,000만대 이상 판매된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라인업인 갤럭시S와 갤럭시SⅡ의 후속작으로, 출시 전부터 글로벌 미디어와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이고 심플한 사용성을 제공하며, 지금까지 기술 경쟁 중심으로 진화해 온 스마트폰과는 확실한 차별성을 보이며 향후 인간 중심으로 발전해 나갈 스마트폰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갤럭시SⅢ`는 얼굴, 눈, 음성, 모션 등 인간의 신체적 특징을 인식해 자동으로 동작하는 인간 중심 사용자환경을 적용해 색다른 스마트폰 경험을 제공한다. 또 업계 최초로 `스마트 화면유지(Smart Stay)` 기능으로 사용자의 얼굴과 눈을 인식해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을 경우 화면을 터치하지 않도 화면 꺼짐을 방지한다.
진화된 음성 인식 기능인 `S 보이스` 기능을 통해 통화, 알람,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스마트폰 기능을 편리하게 동작 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음악 감상 중에도 음성으로 이전 곡?다음 곡 재생, 볼륨 제어를 할 수 있다.
수신 문자를 확인한 화면에서 `갤럭시SⅢ`를 귀에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문자 발신자에게 전화를 걸어주는 `다이렉트 콜`, 책상 등에 놓아두었던 갤럭시SⅢ를 손에 들면 부재중 전화나 메시지가 있음을 진동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알림`, 잠금 화면에서 화면을 누르고 `갤럭시SⅢ`를 가로로 돌리면 카메라가 실행되는 `카메라 신속 실행` 등의 모션인식 기능도 지원된다.
`갤럭시SⅢ`는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제품에 투영한 유선형의 감각적 디자인으로 외형상의 우아함뿐 아니라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전자의 인간 중심 디자인 정체성인 `미니멀 오가닉(Minimal Organic)`이 반영된 제품으로 `페블 블루(Pebble Blue)`와 `마블 화이트(Marble White)`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향후 다양한 자연적 색상으로도 선보일 계획이다.
신종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갤럭시SⅢ는 현존하는 최고의 기술력과 인간중심 사용성, 자연을 닮은 디자인이 집약된 완전히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끊김없고 자연스러운 인간 중심의 모바일 경험으로 특별한 감성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Ⅲ`를 5월말 유럽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전세계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최진욱기자 jwchoi@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경매 나온 뭉크의 명화 `절규` 낙찰가는? `생생영상`
ㆍ`실존 덤앤더머?` 호주 만취남들, 펭귄 훔쳐 벌금형 생생영상
ㆍ태평양 건너 캐나다 간 日오토바이 발견 생생영상
ㆍ나르샤 착시드레스에 옆에 있던 손호영 `경직`
ㆍ강예빈 과거사진, 선명한 11자 복근 자랑 "울면서 살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진욱기자 jwchoi@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