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 투자전략] "미·중국 경제지표에 주목"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 코스피 전망
최석원 한화증권 리서치센터장
"하락폭은 좀 진정이 될 것으로 보이지만 전반적으로 부진한 모습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피지수는 1900선이 지켜지는가 여부가 다음주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밴드는 1900에서 1960정도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오성진 현대증권 리서치센터장
"주식시장은 하단을 테스트하는 과정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시장의 악재가 증시를 누르고 있는 핵심적인 요인으로 작용하는 만큼 그리스가 주말을 이용해서 연정 합의를 이루느냐 여부가 가장 큰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수저점은 PER(주가수익비율) 9배에 해당하는 1910에 대한 지지가 가장 큰 관심꺼리라고 보여집니다."
2. 체크포인트
최석원 한화증권 리서치센터장
"경제지표로는 미국의 주택시장지표가 주목됩니다. 거래량은 늘어날 것으로보이지만 가격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크게 기대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로 경제지표 측면에서 중국의 대출과 M2증가율(통화증가율) 지표가 발표가 되는데, 이 역시도 중국의 지준률 인하가 소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을 보면 아직 증시에 큰 상승요인으로 작용하긴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성진 현대증권 리서치센터장
"점검해야할 포인트는 스페인의 국채금리가 6%를 넘어서 안정화 될 것이냐 여부가 큰 관심거리가 될 수 있고, 중국은 투자가 급랭한 상태이기 때문에 정부가 자금정책에 대한 유동성을 푸는 정책으로 전환될 것인지 여부를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3. 투자전략
최석원 한화증권 리서치센터장
"전반적으로 시장이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방어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방어적인 포트폴리오로는 필수소비재 같은 가격변동이 작은 업종일테고요. 유틸리티 업종도 관심사항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오성진 현대증권 리서치센터장
"지금부터는 2분기 실적이 1분기에 비해 개선될 수 있는 업종이나 종목을 지켜봐야 되겠는데요. 여전히 IT와 자동차 업종이 1분기에 이어서 2분기로 호전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요. 주가가 급락해서 바닥권에 있는 업종중에서 화학이나 철강이 중국의 재정긴축이 완화되면서 바닥을 언제 확인할꺼냐 하는 요인들을 갖고 시장 대응을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오상혁기자 osh@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브루스 윌리스의 늦둥이 딸 공개 `이마에 쪽~`
ㆍ프랑스 스파이더맨, 최고층 마천루 맨손 등반 성공 생생영상
ㆍ63kg 감량 후 기적, 혼자선 걷지도 못했는데..
ㆍ박민영 무보정, 물광피부+글래머몸매
ㆍ박은지 미공개 컷 공개, `아찔한 앨리스`의 치명적 매력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혁기자 osh@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