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승의 날 맞아 비빔밥으로 사제간 정 회복, 음식업중앙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는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학생들이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비빕밥과 잔치 음식 등을 제공하는 행사가 지난 12일 열렸다. 한국외식업중앙회는 '제 49회 스승의 날 맞이 사은 행사'에 참여해 학생들과 함께 음식을 만들어 600여명의 선생님께 제공했다.

    이날 행사는 1963년 '보은의 행사'로 스승의 날을 처음 시작한 충남 강경고등학교와 서울 시청앞 광장에서 각각 오전 11시30분, 오후 2시에 시작됐다.

    강경고등학교에선 대한적십자사 RCY가 주최한 스승의 날 기념 전국 백일장 및 그림 그리기 대회가 열렸다. 한국외식업중앙회는 학생들이 음식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해 학생들이 손수 만든 음식을 사은 행사에 참여한 100여명의 선생님에게 대접했다.

    대한적십자사도 서울 시청광장에서 열린 청소년 자원봉사 페스티벌에서 참여해 행사에 온 500여명의 선생님께 학생들과 함께 만든 '사랑의 비빔밥'을 제공했다.

    행사 진행 관계자는 "스승에 대한 존경심이 사라져 버린 요즘 선생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음식을 매개로 다시 사제간의 따뜻한 정이 살아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이환주 인턴기자 hwle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왜 내 아내 때려?"…지인 살해한 60대, 징역 15년

      60대가 중형이 확정됐다. 자기 아내를 폭행하고 험담했다는 이유로 지인을 흉기로 찔러 살해해서다.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마용주 대법관)는 살인 혐의로 기소된 60대 A씨 상고를 기각하고 징역 15년...

    2. 2

      G마켓 무단결제 피해신고 45명으로 늘어

      G마켓(지마켓) 무단결제 사고와 관련한 피해자가 45명으로 늘었다.3일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과에 따르면 경찰청은 G마켓(지마켓) 무단결제 사고와 관련해 현재까지 45명으로부터 피해 신고를 받아 수사 중이...

    3. 3

      "쫄딱 망했을 때"…정선희에게 명품백 선물해준 의외의 인물

      방송인 정선희가 과거 힘들었던 시절 개그맨 김영철에게 명품 가방을 선물받았던 일화를 공개했다.3일 유튜브 채널 김영철 오리지널에는 '절친 정선희♥김영철, 연예계 뒷이야기 대방출(feat. 유재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