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넝쿨당' 유준상, 국민남편 등산복은 어디꺼?
[김지일 기자] KBS 2TV 주말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이하 '넝쿨당')에서 방귀남을 열연하며 일약 '국민남편'으로 급부상 중인 배우 유준상의 패션이 화제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유준상의 옷차림은 바로 '등산패션'이다. 5월13일 방송에서 아버지 장용(극중 방장수 역할)과 함께 등산을 떠난 그는 전문 아웃도어룩 대신 캐주얼한 체크 셔츠에 면 팬츠를 선택해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한 룩을 완성시켰다.

이날 방송을 본 일부 시청자들은 "왜 등산복 대신 셔츠와 면바지를 입었을까?"라는 의문을 가졌을 터. 극중 유준상의 의상이 전문 아웃도어룩이라는 사실을 알아챈 사람은 드물 것이다. 얼핏 보면 일반 캐주얼룩 처럼 보이는 유준상의 의상은 셔츠형 등산복이다.

셔츠 형태의 등산복은 100% 면 소재를 소프트하게 워싱한 드라이플러스 프리미엄 소재로 제작. 땀과 물기를 빠르게 흡수하여 몸을 편안하고 쾌적하게 유지시켜 주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팬츠는 대나무 원료의 밤부스 소재로 뛰어난 방습 및 속건 기능을 자랑하는 아이템이다.

유준상의 등산복은 아버지 장용이 착용한 컬러블록 아이템과 달리 아웃도어룩 특유의 스포티함을 절제한 것이 특징. 따라서 유준상은 아웃도어 느낌이 물씬 풍기는 백팩과 슈즈로 산행의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그렇다면 데일리 의상으로도 등산복으로도 손색이 없는 유준상의 감각적인 등산복은 어디 제품일까? 남다른 디자인과 스타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등산복은 바로 웨스트우드의 아웃도어 제품인 것으로 알려졌다.

따뜻한 날씨로 등산 및 야외 활동이 부쩍 늘어난 이맘 때, 뛰어난 착용감은 물론 스타일까지 챙겨주는 스마트한 아웃도어룩으로 멋쟁이가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출처: KBS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 방송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fashion@wstarnews.com

▶ 무더위 날릴 원피스 패션 분석
▶ “갈수록 아찔해” ★의 '착시의상' 어떻게 달라졌나?

▶ 소녀시대 유닛 '태티서 패션'에 주목하라!
▶ 유앤아이에서 만난 이효리와 이상순, 어떻게 커플룩을 입을까?

▶ “봄 재킷이 아까워” 급 더워진 요즘, 필요한건 뭐?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