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스마트TV서 SBS 인기드라마 '3D'로 본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SBS콘텐츠 허브가 3D 콘텐츠 활성화에 나섰다.

    양사는 23일 3D 콘텐츠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SBS의 인기 드라마와 다큐멘터리,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포함해 총 100시간에 달하는 콘텐츠를 3D로 전환해 삼성 스마트TV에 독점 공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삼성 스마트TV 사용자들은 인기 사극 '뿌리깊은 나무'와 'SBS 인기가요' 등을 내달 중순부터 3D로 즐길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인기 드라마와 가수의 공연을 언제든 3D로 볼 수 있어 원작과는 다른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와 SBS그룹은 이미 지난 4월초 시작된 듀얼스트림 방식의 3D 공중파 시범방송에서도 공동 제작한 고화질 3D 영상 '악가무(樂歌舞) 사대천왕'을 SBS 채널을 통해 방송하는 등 3D 콘텐츠 분야에서 협력해 왔다.

    앞으로도 삼성 스마트TV를 통해 공급되는 콘텐츠를 늘려 나가고, 차세대 방송기술과 공동 마케팅분야로에서도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만,관세 100%위협에도 "반도체 생산 40% 미국 이전 불가능"

      대만 부총리는 미국이 요구해온 대만 반도체 생산 능력의 40%를 미국으로 이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못박았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8일 늦게 대만에서 방송된 CTS T...

    2. 2

      [단독] "폐업도 돈 있어야 하죠"…퇴로 막힌 사장님 '한숨'

      "원래라면 이 시간에 손님으로 차 있어야 하는데, 우리 매장은커녕 길거리에도 사람이 없습니다."금요일인 지난 6일 오후 6시경 강남역 일대는 예전과는 다른 풍경이었다. 한때 '불금'(불타는 금요일)엔 ...

    3. 3

      김세직 "장기 성장률 반전시킬 정책 아이디어 제시할 것"

      김세직 한국개발연구원(KDI) 신임 원장(사진)은 9일 “과거와 같은 단기적 경기 부양 정책이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다는 것은 이미 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확인된 만큼 장기 성장률 추세를 반전하는 진짜 성장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