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경남]르노삼성 엔진사운드 활용한 가수 ‘조규찬’ 자작곡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엔진사운드 활용한 드라이빙 뮤직 ‘낮은 하늘을 달리다’ 부산모터쇼서 공개

    르노삼성자동차(대표 프랑수아 프로보)는 르노삼성의 엔진사운드를 활용해 가수 조규찬이 작곡한 곡 ‘낮은 하늘을 달리다’를 24일 열리는 2012년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곡은 가수 조규찬이 르노삼성자동차를 위해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한 드라이빙 뮤직으로 르노삼성자동차 디지털 매거진 ‘파인더(Finder)’ 5호의 주제곡이다. 곡 전반부에 르노삼성자동차 고유의 엔진사운드를 넣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해당 곡을 부산모터쇼 르노삼성자동차 부스 내 디지털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고, 음악과 사운드를 통해 고객과 긴밀하게 소통할 계획이다.

    이번 신곡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나만의 드라이빙 뮤직’은 르노삼성자동차 차량의 사운드를 활용해 고객이 직접 드라이빙 뮤직을 작곡할 수 있는 이벤트다. 완성된 곡은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공유 가능하며, 최고의 드라이빙 뮤직에는 푸짐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디지털 매거진 파인더 내 플레이 더 카(Play the car) 섹션에서 참여할 수 있다.

    조규찬이 작곡한 ‘낮은 하늘을 달리다’의 가사 한 부분을 고객이 직접 작사할 수 있는 ‘나도 작사가’ 이벤트도 24일부터 르노삼성자동차 페이스북(www.facebook.com/RenaultsamsungM)에서 진행된다.

    르노삼성자동차 마케팅 주수연 팀장은 “기존의 틀을 깬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르노삼성자동차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하는 부산모터쇼에서 프리미엄 디지털 매거진 ’파인더‘가 특별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인더는 2011년 2월 창간돼 각종 문화, 예술 소식 및 르노삼성자동차의 전 차량 라인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디지털 매거진이다.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약 7만 건을 기록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24일 부산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이는 파인더 5호는 6월 초부터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강도 때려 잡았다가…나나, '역고소' 당했다

      가수 겸 배우 나나(본명 임진아·34)가 그와 가족을 위협했던 강도로부터 역고소를 당했다.2일 소속사 써브라임 측은 한경닷컴에 나나가 최근 그의 자택에 침입해 강도 행각을 벌여 특수강도상해 혐의로 구속된...

    2. 2

      변호사·로스쿨 단체 "ACP 도입, 기업 방어권 보장하는 중대 진전"

      서울지방변호사회,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로스쿨협의회) 등 법조 단체장들이 새해를 맞아 최근 입법에 속도를 내고 있는 변호사 비밀 유지권(ACP) 도입에 일제히 주목하며 법률 시장에 적지 않은 변화를 예상했다.조순열 서...

    3. 3

      [속보] 강기정·김영록 "올해 지선서 통합단체장 선출 목표"

      [속보] 강기정·김영록 "올해 지선서 통합단체장 선출 목표"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