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하이닉스, 40% 주가 상승여력 확보…투자의견↑-한화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증권은 29일 SK하이닉스에 대해 "최근 주가하락으로 40% 이상 상승 여력이 확보됐다"며 투자의견을 기존 '아웃퍼폼(시장 수익률 상회)'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 목표주가는 3만1000원 유지.

    이 증권사 안성호 연구원은 "하이닉스 주가가 지난해 4분기 수준으로 하락했다"며 "하지만 당시 D램 가격은 지금보다 20% 이상 낮았고 영업적자도 계속 확대되고 있었다"고 했다.

    또 당시 엘피다 파산에 따른 반사이익 기대감은 아예 없었고, 올 1분기에는 유로존 리스크가 더 확대될 것으로 우려했었다는 지적이다.

    안 연구원은 "하반기 애플 아이폰5 출시를 앞두고 갤럭시S3가 돌풍을 일으키는 현 시점에서 지난해 4분기 수준보다 주가가 더 하락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판단했다.

    그는 또 "모바일 D램 생산 전환으로 하반기 전세계 PC D램 공급량은 크게 축소될 전망"이라며 "특히 3분기에는 공급량이 전분기 대비 2.4% 감소해 전반적인 수요부진에도 불구하고 PC D램 가격강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안 연구원은 "올 하반기 PC 수요가 예상보다 부진하더라도 하이닉스의 실적개선 추세진입 전망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반토막 났던 주식, 한 달 만에 50% 뛰더니…개미 '두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월봉 차트를 보고 있으면 절로 옛날 생각이 든다. 2023년 5월 24일 코스닥시장 상장 후 새내기주 훈풍으로 같은 해 7월 주가가 10만원(2023년 7월 14일 고가 10만8700원)도 넘었지만, 2년여...

    2. 2

      삼성전자, 올해 자산가 '순매수 1위'…부자들 주식 계좌 보니

      고액 자산가들이 삼성전자를 올해 가장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도체 가격 상승으로 실적 전망치가 높아지자 집중 투자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단기간 급등한 일부 방산주 등은 차익 실현에 나섰다.&n...

    3. 3

      한국거래소, 단일종목 레버리지·지수 3배 추종 ETF 검토

      한국거래소가 고위험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 도입을 위해 금융당국과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16일 블룸버그 보도에 따르면 한국거래소는 '단일종목 레버리지 ETF'와 '국내 지수를 3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