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영업정지 저축銀 4곳 신속 매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주현 예보 신임 사장
    김주현 신임 예금보험공사 사장(사진)은 29일 서울 무교동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지난 6일 영업정지된 4개 저축은행을 신속히 매각하겠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공사의 당면과제로 △솔로몬·한국 등 4개 저축은행 매각 △3개 가교저축은행 등 특수자산 정리 △지원자금 회수 △부실책임 대주주·임직원에 대한 책임 추궁 △우리금융지주 민영화 등을 꼽았다.

    그는 “예금보험제도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적절한 시기에 구조조정을 하고 예금보험금 지급 여부를 확실하게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단독조사권 등 권한 확대에 따른 준비가 돼 있는지, 은행 저축은행 보험 증권 등 업권별 보험료 목표치를 설정하는 목표기금제와 업권별로 보험료율을 달리 적용하는 차등보험료율제도를 효과적으로 운영할 여지가 없는지 점검해 보겠다”고 밝혔다.

    그는 아울러 “크고 작은 금융불안이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며 “위험을 조기에 발견하고 금융 이용자를 보호해야 하는 책임이 무거워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행시 25회로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재무부 국제금융국과 이재국, 금융위 금융정책국장 등을 거쳤으며 최근까지 금융위 사무처장을 지냈다.

    이상은 기자 sel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일전자, 2026 신년회 성료…"과감한 도전으로 미래 경쟁력 확보"

      국내 종합가전 브랜드 신일전자(이하 신일)가 지난 1월 16일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에서 200여 명의 임직원 및 파트너사와 함께 2026년 신년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행사에서 신일은 ‘RU...

    2. 2

      더핑크퐁컴퍼니, 美 테라핀 스테이션 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미국의 라이브 엔터테인먼트·투어 전문 기업 ‘테라핀 스테이션 엔터테인먼트’와 신규 공연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3. 3

      1호차 주인공 누구?…KGM, '무쏘' 전달식 진행하고 본격 출고 시작

      KG모빌리티(이하 KGM)는 ‘무쏘’ 1호차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본격적인 출고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KGM은 지난 19일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일산에서 KGM 권교원 사업부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