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태광, 기계업종 최선호주"-우리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투자증권은 30일 태광에 대해 "기계업종 내 최우선 선호주"라며 '매수' 추천했다. 목표주가는 4만원으로 제시됐다.

    이 증권사 하석원 연구원은 "기계업종은 이번 그리스 사태로 가장 크게 하락한 업종"이라며 "5월 4일 이후 기계업종 하락폭은 7.7%로 가장 높은 편인데 이는 산업재가 금융시장과 연관성이 가장 높고 타업종 대비 시가총액이 작아 우선적으로 매도가 이루어졌기 때문"이라고 판단했다.

    이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기계업종은 1개월에 걸쳐 54.3% 급락 후 2주 만에 53.5% 반등한 경험이 있다"면서 "이는 경기 부진 시 각국의 경기부양책 효과로 인해 산업재 수요 증가가 가장 빠르게 진행되면서 주가 상승으로 이어졌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하 연구원은 따라서 "글로벌 금융위기가 해소될 경우 산업재 투자는 여전히 유효하다"고 판단한 뒤 "최선호주는 태광"이라고 권했다.

    태광의 최근 1개월간 주가는 26.1% 급락하며 코스닥(Kosdaq) 및 경쟁업체인 성광벤드 대비 각각 24.2%포인트와 7.2%p 밑도는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것. 다만 점진적인 실적 개선, 환율 효과, 지속적인 신규수주 증가세 등을 감안할 때 기계업종 내 가장 매력적이라고 하 연구원은 분석했다.

    그는 "태광의 2012년 예상실적의 원·달러 환율에 대한 민감도 분석 결과, 환율이 50원 상승할 시 주당순이익(EPS)는 9.5% 상승하는 효과가 발생(순이익 49억원 증가)한다"며 "특히 태광의 올해 원·달러 환율 가정치는 1050원으로 보수적인 수준이라서 환율 상승에 따른 영향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최대 60조 캐나다 잠수함 수주 기대감…한화오션 6%대 강세

      한화오션이 장 초반 6%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캐나다 차세대 잠수함 사업(CPSP)'의 수주 기대감이 커지면서다. 캐나다 최대 주(州)인 온타리오주의 빅터 피델리 경제개발부 장관이 한화오션 조선소를...

    2. 2

      브이원텍 자회사 시스콘로보틱스, 해양수산부 우수물류신기술 지정

      브이원텍은 자회사 시스콘로보틱스와 부산항만공사(BPA)가 공동 개발한 ‘트램기반 환적화물전용 자동운송 셔틀시스템’이 해양수산부로부터 ‘우수 물류신기술’로 지정됐다고 23일 ...

    3. 3

      현대건설, 내달 MSCI 편입 기대감에 장중 16%대 급등

      현대건설이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 지수 편입 기대감에 장중 16%대 급등하고 있다.23일 오전 9시35분 현재 현대건설은 전일 대비 16.06% 뛴 12만700원을 기록 중이다.현대건설은 다음 달 발표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