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 부양책 줄줄이…소재보다는 소비株"-한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증권은 30일 최근 중국의 경기부양책이 줄줄이 전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소재 등 투자보다는 소비 수혜주에 초점을 맞추는 전략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이 증권사 이다슬 연구원은 "최근 가전하향, 기차하향 등 중국의 부양책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 이번 부양책은 공격적인 대책이라기보다는 소비와 대외악재의 빈틈 메우기"라며 "중국 정부가 하방을 받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어 소재주의 경우 과도했던 낙폭을 일부 만회할 수 있지만 현 시점의 알파(α)는 소비에서 찾는 전략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중국 정부의 경기부양책에 대한 접근 방식이 2009년에는 금융위기 쇼크의 충격을 막기 위한 공격적인 대책이었다면, 이번에는 유럽 재정위기 및 하반기 경기 변곡점에 대응하고 준비하는 차원의 움직임이기 때문에 규모가 상대적으로 적을 것이란 관측이다.

    따라서 중국 정책 수혜업종이 현 시점의 기대 만으로 일률적으로 양호한 수익률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기는 다소 이른감이 있다고 진단했다.

    다만 중국의 도시화, 소득 증가, 소비패턴의 선진국화는 지속적인 이슈인 만큼 소비 관점에서의 수혜주 찾기 전략은 유효하다고 판단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그린란드 사태에도 '굳건'…코스피, 상승 전환하며 4900 회복

      하락 출발했던 코스피가 상승 전환하며 장중 한때 4900선을 되찾았다. 외국인과 기관의 자금이 유입되면서다.21일 오전 11시 현재 코스피는 전일 대비 5.73포인트(0.12%) 오른 4891.48을 가리키고 있다....

    2. 2

      "피지컬 AI 정책 수혜주로 부상 기대" 유비쿼스 52주 신고가

      유비쿼스가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증권가에서 유비쿼스가 피지컬 인공지능(AI) 정책 수혜주로 부상할 것이란 분석이 나오면서다. 21일 오전 10시 30분 현재 유비쿼스는 전일 대비 2750원(29.96%...

    3. 3

      타임폴리오, ETF 브랜드 'TIME'으로 교체…"접근성 제고"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이 ETF 브랜드를 'TIMEFOLIO'에서 'TIME'으로 바꾼다. 투자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서다.타임폴리오운용은 21일 여의도 TP타워에서 'ETF 리브랜딩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