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옵션시장의 무서운 기법 가격이론의 명쾌한 해답을 담은 책(가격이론 실전검증, 김도윤 지음, 값 3만3천원)이 출간돼 화제를 낳고 있다.

차트나 수많은 보조지표는 시간이 지나고 나서야 결과를 운운하지만 가격이론은 다르다. 어떻게 다른지 10년간의 종목시세표로 그 하나하나에 방점을 찍고 있다.

그 동안 ‘왜 고가의 강의로만 존재해 왔는지, 과연 실시간으로 상하를 예측할 수 있는지, 고수들의 전략이 무엇인지, 배우고도 왜 실전에 적용하지 못했는지, 진정한 비밀만 빠트린 채 왜 이론만 가르쳐 주었는지 등’ 읽는 내내 손에 땀을 쥐는 내용들로 가득하다.

책의 내용을 뒷받침하는 DDE를 부록으로 제공해 이 책이 의도하고 있는 ‘가격이론의 실전검증을 위한 증명 자료’를 제시한다. 선물옵션시장에서 가격이론에 대한 궁금증과 고가의 강의를 듣는 매매자들에게 고수가 가진 DDE는 그것 자체가 돈이며, 강의에 필요한 절대가치임을 알고 있기에 저자의 노하우가 담긴 이 책의 내용이 더욱 궁금해진다.

“실전에서 얼마 유용한지 그렇지 않은지 독자들은 검증하기만 하면 된다”는 저자의 자신감이 돋보인다.

CD 부록에는 5년간의 옵션종목시세표와 자동으로 행사가별 옵션시세표를 정리하는 프로그램(삼성증권, 하나대투증권, 키움증권, 이트레이드증권 4개 증권사 연동)등이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