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HP, '엔비 스펙터XT'로 울트라북 대중화 나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트라북 시장의 점유율을 현재 14%에서 20%까지 끌어올리겠다."

    한국HP는 7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울트라북 대중화와 함께 시장 점유율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선 인텔의 3세대 코어 프로세서(아이비 브리지)가 탑재된 프리미엄 울트라북 HP 엔비(Envy) 스펙터(Spectre) XT가 공개됐다.

    온정호 한국 HP 프린팅 및 퍼스널시스템 그룹(PSG)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HP의 울트라북 라인업 확대와 다양성 추구의 의지를 담고 있는 핵심 제품들" 이라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다채로운 울트라북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존의 엔비 시리즈 제품은 높은 사양과 비싼 가격때문에 얼리어댑터들 사이에서만 주로 거래됐다. HP 노트북 마케팅팀 관계자는 "가격을 낮추고 여러 형태로 대중화한 제품을 론칭했다"고 설명했다.

    엔비 스펙터 XT는 인텔의 전 세대 중앙처리장치(CPU)인 샌디브리지에 비해 그래픽 성능이 2배 향상됐다. 배터리 수명은 최대 8시간으로 길어졌다. 화면은 13.3인치로 본체 사이즈가 액정 크기에 비해 작게 느껴지는 특징을 지녔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두께는 14. 5mm이며 무게는 1.39Kg이다.

    10초대에 부팅이 이뤄지고 대기모드에서 1초 내외로 일반모드로 전환된다. 인텔의 스마트 커넥트 기술이 적용돼 휴면모드에서도 응용 프로그램과 이메일 수신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 디자인 및 동영상 작업이 잦은 사용자들을 위해 어도비 포토샵 엘리먼츠(Elements) 10과 프리미어 Elements 10을 무료로 제공한다.

    국내 출시 가격은 모델에 따라 129만~189만 원.

    한경닷컴 김소정 기자 sojung1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금융권 SaaS 이용 규제 완화, 자율보안과 결과책임의 시대로 [린의 행정과 법률]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2. 2

      카카오, 정신아 재선임 의결…다음달 주총서 최종 확정

      정신아 카카오 대표(사진)가 향후 2년간 카카오를 더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카카오 이사회는 11일 정 대표의 재선임 안건을 의결했다. 업계에서는 정 대표가 거버넌스 재편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만큼 주주총회를 무난하게 ...

    3. 3

      키다리스튜디오,지난해 글로벌 플랫폼 성장에 흑자전환

      키다리스튜디오가 2025년 한 해 동안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키다리스튜디오는 2025년 연결 기준 매출액은 2,175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6% 성장했다고 1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