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제유가, 버냉키 발언 실망감에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제유가가 벤 버냉키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의 발언에 대한 실망감으로 하락했다.

    7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7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WTI)는 전날보다 20센트(0.2%) 떨어진 배럴당 84.8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런던 ICE선물시장에서 북해산 브렌트유는 72센트(0.72%) 내려간 배럴당 99.92달러 선에서 움직이고 있다.

    버냉키 의장은 이날 의회 합동경제위원회에서 "유럽 상황이 국내 금융ㆍ경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어 면밀한 관찰이 필요하다"면서 "금융불안이 심화할 경우 미 금융시스템과 경제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조치를 취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하지만 즉각적인 추가 양적 완화나 경기 부양책에 대해서는 언급을 하지 않았다.

    금값도 버냉키 의장의 발언에 대한 실망감으로 하락했다.

    8월 인도분 금은 전날보다 46.20달러(2.8%) 떨어진 배럴당 1588.00달러에 거래를 끝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ADVERTISEMENT

    1. 1

      "명절인데 이건 먹어야지"…2030 몰리더니 대박 터졌다 [트렌드+]

      설 명절을 맞아 국내 주요 편의점들이 전과 나물, 떡국 등 명절 음식을 담은 도시락과 간편식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업계에서는 단순한 '혼설족'(혼자 설을 쇠는 이들) 공략을 넘어 명절 소비의 중심이...

    2. 2

      세계 1위 완성차 도요타는 왜 사장을 바꾸나 [신정은의 모빌리티워치]

      세계 최대 완성차인 일본 도요타자동차의 차기 사장은 ‘엔지니어’가 아닌 ‘재무통’이다. 4월 1일 신임 사장으로 취임하는 곤 겐타는 도요타 내부에서 오랜 기간 재무 전략을 ...

    3. 3

      비싸게 주고 호텔 갔는데…"돈 더 내면 청소해 줄게" 황당 [글로벌 머니 X파일]

      호텔과 비행기 등의 서비스 질과 빈도 등을 줄이는 이른바 '스킴플레이션' 확산하고 있다. 제품의 가격은 그대로 둔 채 용량을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에 이어서다. 구조적인 노동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