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 '모바일 아시아 엑스포'서 LTE 서비스 뽐낸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GSMA 모바일 아시아 엑스포 2012’에 참석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행사에서 표현명 KT 사장은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 이사회 멤버로 글로벌 통신 이슈와 관련한 각종 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의 4세대(G) 롱텀에볼루션(LTE) 서비스의 상용 현황도 발표한다.

    또 GSMA 보드의장인 프랑코 베르나베를 만나 통신사업자 간 글로벌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협의할 계획이다.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RCS(Rich Communication Suite)와 근거리 무선통신(NFC), 커넥티드 리빙 프로그램 등 GSMA 현안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눈다.

    KT는 이번 GSMA 부스에서 한·일간 NFC 기반 글로벌 쿠폰 로밍 서비스를 중국 차이나모바일까지 포함해 확대 시연한다. 이 서비스는 올 2월 일본 NTT도코모와 함께 세계 최초로 선보인 것이다.

    송정희 부사장은 20일 선불형 전자화폐 서비스인 '주머니'를 선보일 계획이다. 재래시장에서 신용카드 사용의 걸림돌로 작용해온 결제수수료 및 결제 단말 인프라 구축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으로 KT가 올 1월 출시한 서비스다.

    한경닷컴 김소정 기자 sojung1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카카오, 정신아 재선임 의결…다음달 주총서 최종 확정

      정신아 카카오 대표(사진)가 향후 2년간 카카오를 더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카카오 이사회는 11일 정 대표의 재선임 안건을 의결했다. 업계에서는 정 대표가 거버넌스 재편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만큼 주주총회를 무난하게 ...

    2. 2

      키다리스튜디오,지난해 글로벌 플랫폼 성장에 흑자전환

      키다리스튜디오가 2025년 한 해 동안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키다리스튜디오는 2025년 연결 기준 매출액은 2,175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6% 성장했다고 11...

    3. 3

      '매출 8조' 전망 나오더니…정신아 카카오 대표, 연임 유력

      정신아 카카오 대표의 연임이 유력해졌다. 카카오 이사회가 다음 달 정기 주주총회에 정 대표를 사내이사로 재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하기로 하면서다. 1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카카오는 이날 이사회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