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의료기관 최초 CCM인증기업 선정!
[뷰티팀] 성형외과가 의료기관 최초로 CCM(소비자중심경영)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CCM은 소비자 중심의 경영활동을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해주는 국가인증제도이다.

성형외과는 2011년 성형업계 최초로 CCM 도입신청을 한 후 CCM 도입 및 운영 의지를 대내외에 공표했다. 이어 본격적인 CCM 구축 활동을 시작했고 각 부문에서 서비스관련 개선 및 실행 계획 수립을 시작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성형외과는 6월21일 서울 반포동 공정거래위원회 PPS홀에서 진행된 ‘2012 상반기 CCM 인증기업 인증서 수여식 및 컨퍼런스’에서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성형외과의 주권대표원장이 직접 참가해 인증서를 수여받았으며, 최항석 원장이 우수 사례를 직접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인증식에 참석한 이기동 평가위원은 “성형외과 최초로 CCM인증 우수기업이 나왔다는 것은 시장 발전에 큰 획을 그은 셈”이라며 “성형외과가 첫 테이프를 끊은 만큼 앞으로 많은 후발주자들이 뒤따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형외과, 의료기관 최초 CCM인증기업 선정!
최근 기업형 성형외과들의 탈세문제로 시장 전체 분위기가 어수선한 가운데 이번 성형외과의 CCM 인증 소식은 다른 때보다 큰 의미가 있다. 그간 고객지향의 병원운영을 펼쳐온 성형외과가 다시 한 번 정부로부터 인정받았다는 것에 힘을 더한다.

의료 산업화와 해외환자 유치가 가속화 되고 있는 현재 성형외과 시장에서 구태의연한 주먹구구식 경영을 이어가고 있는 기존의 의료기관들과 달리 성형외과는 본격적인 경영시스템을 도입, 환자(소비자)를 경영과 병원 운영의 척도로 삼았다. 이 결과 국내 의료업계 최초로 CCM 인증 우수기업을 선정되는 쾌거를 거둔 것.

성형외과 주권 대표 원장은 “성형외과는 대한민국 의료업계 최초 CCM 인증 우수기업으
로 의료업계의 선두주자로서의 모범적인 면모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2012 상반기 CCM 인증서 수여식 및 컨퍼런스에는 성형외과 뿐만 아니라 경남에너지(주), (주)하나투어, 씨티오네트웍스(주) 등 10개의 기업이 신규 CCM인증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주)니콘이미징코리아, 지에스칼텍스(주), 한화손해보험(주) 등 3개의 기업이 재인증을 받았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현금수송차량 '운동장 김여사' 재주목 "당시 피해자-가해자는?"
▶ 아픈 여친 대응법, 잘못 사용하면 위험? “가끔은 약보다 더 좋은 처방!”
▶ 아이 유령 포착, 고양이가 허공에 발길질하기에… "돌연사한 아기가?"
▶ 소개팅 상대 불쾌지수, 겨땀+두꺼운화장+샌들양말? '퇴짜는 따놓은 당상'
▶ 동생 구한 5살 꼬마, 이정도 침착함이면 뭐든 맡겨도 되겠어~ "장수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