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화재, 시장이 원하는 변화 지속"-토러스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토러스투자증권은 25일 삼성화재에 대해 "시장이 원하는 방향으로 변화가 지속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9만1000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김태현 연구원은 "신임 최고경영자(CEO)가 부임한 이후 시장 기대에 부합하는 변화가 지속되고 있다"며 "변화의 핵심은 성장과 자본 효율화"라고 진단했다.

    또 장기보장성인보험 신계약은 4월 8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50% 성장했다는 것. 중국 자동차 책임보험 시장 개방 발표 이후, 적극적으로 온라인 자보 시장 진입을 위해 노력하는 등 해외진출이 구체화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란 평가다.

    김 연구원은 "최고재무책임자(CFO)가 당기순이익의 3분의 1을 자사주 매입에 활용할 의사를 밝힌 점도 긍정적"이라며 "올해뿐만 아니라 양호한 순이익이 나오는 때에 지속되는 정책으로 주주 환원과 과다자본의 효율화에 대한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뛰어난 리스크 관리 정책에 따른 안정적인 실적, 가시화되고 있는 보장성인보험 신계약 성장과 자본효율화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의 견고한 상승을 이끌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홍라희, 삼성전자 주식 1500만주 처분한다…약 2조 규모

      홍라희 리움미술관 명예관장이 상속세와 대출금 상환을 위해 삼성전자 주식 1500만주를 처분한다.1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홍 명예관장은 지난 9일 신한은행과 삼성전자 주식 1500만주에 대한 유가증권 처분 ...

    2. 2

      넷플보다 7배 비싸도 지갑 연다…생성형 AI 구독, 2년새 30배 급증

      한국 소비자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결제 건수가 최근 2년 사이 30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술 고도화가 서비스 만족도를 끌어올리며 생성형 AI가 업무와 학습의 필수 도구로 자리 잡은 것으로 평가된다. ...

    3. 3

      오픈AI·앤스로픽…美 IPO '초대어' 뜬다

      오픈AI와 앤스로픽 등 글로벌 생성형 인공지능(AI) 선도 기업들이 최근 상장 논의에 착수하면서 미국 기업공개(IPO)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우주항공 기업 스페이스X까지 상장 채비에 나서 올해 IPO 시장이 역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