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수 있는 알짜입지 동탄신도시 '메트로하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수 있는 알짜입지 동탄신도시 '메트로하임'
    최근 글로벌 경기 침체로 주식시장은 지속적인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아파트 값도 반등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때문에 안정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처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상대적으로 큰 리스크를 가지던 ‘시세차익’에서 보다 안정적인 ‘임대수익’으로 투자 패턴이 바뀌고 있는 것이다. 이런 이유로 오피스텔이나 도시형생활주택과 같이 소형주택 임대사업의 인기가 상종가를 치고 있다.

    1~2인 가구 증가로 소형주택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데다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 인구가 임대수익형 소액 투자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할 때 고려해야 할 점은 월세가 잘 나오고 공실이 없어야 하며 미래가치가 있는 도시형 생활주택·오피스텔로 선택해야 좋은 투자법이라 말할 수 있다. 더불어 인근에 풍부한 배후수요가 보장 되고 미래가치가 충족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임대사업이 될 것이다.

    동탄신도시 택지개발지구 내에 반도체 공장 설립을 위한 삼성전자의 투자소식으로 일대 임대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반도체 공장 및 IT산업단지의 조성으로 총 종사자만 대략 12만명으로 추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삼성반도체 및 IT산업단지가 있는 동탄신도시의 중심상업지구에 분양을 시작하는 소형평형대 도시형 생활주택 ‘메트로하임’이 분양을 시작하여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메트로하임이 위치한 동탄 신도시는 KTX, GTX 추진계획, 분당선 연장선 동탄역의 신설 등 편리한 교통환경이 조성되고, 인근에는 메타폴리스, 대형마트, 한림대병원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여기에 삼성반도체 및 주변 IT산업단지가 있어 탄탄한 수요층을 갖췄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또한, 메트로하임은 지하6층~지상11층 건물로 총418세대이며, 도시형생활주택·오피스텔 30.77㎡ ~ 68.16㎡ 로 내부는 풀옵션 구성되어 있다. 저렴한 분양가로 6.000만원~1억2,000만원대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인근에 삼성반도체와 주변 IT산업단지의 종사자만 대략 12만에 달해 두터운 임대수요층으로 소형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가 풍부해 공실률이 낮아 투자가치가 높다. 만약, 미래가치까지 따진다면 시세차익까지 노릴 수 있어 그야말로 노른자 입지가 아닐 수 없다.

    분양문의 : 1877-8886

    ADVERTISEMENT

    1. 1

      제2회 대한민국 AI 영상 광고 대상…'에이치투' 대상 수상

      제2회 ‘대한민국 AI 영상 광고 대상’ 시상식이 23일 서울 중구에서 개최됐다.인공지능(AI) 광고 제작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우수한 제작자를 발굴한다는 취지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14...

    2. 2

      세계는 스테이블코인 전쟁 중인데…관망하는 한국

      글로벌 금융시장은 지금 ‘스테이블코인 전쟁’의 한복판에 있다.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이 국제 결제와 투자 시장에서 빠르게 확산하며 새로운 금융 패권을 구축하는 사이, 한국은 제도 논의에만 머물러...

    3. 3

      창립 65돌 한국전기공사협회, '새로운 100년 도약' 나선다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장현우·사진)가 올해 창립 65주년을 맞았다. 이제 ‘새로운 100년’을 향한 본격적인 도약에 나선다. 2023년 취임한 장현우 회장은 지난 2년간 제도 개선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