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경북]DGB경제연구소, '청년취업아카데미' 개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DGB금융그룹의 DGB경제연구소는 27일 대구은행 본점 지하 강당에서 ‘제2기 청년취업아카데미’를 개강했다.

    청년취업아카데미는 기업이 대학생에게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고용까지 연계하는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DGB경제연구소는 작년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아카데미 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경북대, 계명대 등 대구경북지역의 7개 대학 재학생과 졸업생 100여명이 참가했다.

    교육생들은 8월까지 200여시간 동안 산업현장과 해외무역관리의 기본, 실무, 전문역량 등에 대해 집중적인 교육을 받고 수료 후에는 실무역량 향상을 위해 지역 중견업체에서 80여시간에 걸쳐 현장실습을 한다.

    앞서 DGB경제연구소는 제1기 청년취업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운영해 목표 취업률 80%를 달성했다.

    DGB경제연구소 김광호 소장은 “DGB금융그룹은 지역 청년실업문제 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 청년창업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38세 될 때까지 일부러 시간 끌기…병역 면제받은 40대 '실형'

      병역 브로커의 지시에 따라 허위 전입신고 등 속임수로 시간을 끌어 병역 의무를 사실상 면제받은 남성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부산지법 형사6단독(김정우 부장판사)은 병역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40대 남성 A씨에게 징역 ...

    2. 2

      "지금이다" 은행 달려간 강남 주민들…100달러 지폐 동났다

      달러·원 환율이 하루 만에 30원 넘게 폭락하며 1,440원대로 내려앉자, 이를 '저가 매수' 기회로 본 투자자들이 몰리며 서울 강남의 한 은행 지점에서 달러 지폐가 동나는 사태가 벌어졌다...

    3. 3

      내일 기온 곤두박질…서울시 '수도계랑기 동파 경계' 발령

      서울시가 오는 26일 오전 9시부터 수도계량기 '동파 경계' 단계를 발령한다.동파 경계는 '관심-주의-경계-심각' 4단계의 동파 예보제 중 3단계에 해당한다. 서울시는 26일 최저 기온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