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박종수) 금융투자교육원은 2일 영국 레딩대 Henley Business School(HBS)의 'ICMA Centre'와 연계한 '제3기 금융석사학위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ICMA Centre'는 국제자본시장협회의 재정지원으로 1991년 레딩대 Henley Business School내에 금융실무교육을 위해 설립된 국제금융전문대학원이다.

올해까지 총 12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이 과정은 기업금융, 재무위험관리, 투자관리, 자본시장규제 및 컴플라이언스, 국제증권투자 및 은행 등 금융투자분야 실무중심으로 전공이 구성돼 있다.

총 16개월의 교육기간 중 11개월은 온라인 수업과 금투협 지원 국내교육 및 영어시험 대비 수업을 수강하고, 나머지 5개월은 영국 레딩대의 현지 교육에 참여하는 학사일정으로 진행된다. 실무를 병행하면서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금투협 정회원사 임직원의 학비는 50%, 전체 학생 대상으로 학사행정업무가 지원된다.

대상자는 전공에 상관 없이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여야 하며 일정 수준 이상의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2013년 11월까지 제출해야 한다.

교육신청 및 상세내용 확인은 교육원 홈페이지(www.kifin.or.kr)에서 하면 된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