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2일 콜 250.00이 30.20을 고점으로 자기 기준가 27.50을 붕괴하며, 종가상 25.35로 마감할때만 하더라도 만기까지 불과 8거래일 밖에 남지 않았지만 만기일날 1,126배라는 기록적인 대박 사건을 냈다.



시장의 예기치 못한 대변곡의 흐름을 실시간으로 캐치하는 ‘가격이론 매매법’, <가격이론 실전검증, 김도윤 지음, 청출판 펴냄> 책에서는 만기 전주부터 나타난 가격의 현상을 지적하면서 흐름의 변화가 어떻게 될 것인지를 명확하게 기술하고 있다.

과거와 현재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여러 가지 동반 현상의 발생 원인과 그 동안 고수들이 왜 그러한 사실을 숨겨왔는지를 책을 통해 알게 된다. 책의 마지막까지 가격의 흐름을 통해 근거를 제시하고 검증하고 있다는 점에서 독자들의 눈을 의심케하는 내용들로 가득하다.

책의 본문에는 그래픽화된 가격표(종목시세표)들이 빼곡히 나열되어 있다. 저자는 "격의 이동 현상을 하나하나 짚어가다 보면 가격 연동의 원리와 숨겨진 비밀을 하나씩 알아갈 수 있으며, 가격이론의 놀라움 빠지게 된다"고 말한다.

책을 구매한 독자들은 5년의 옵션종목시세표, 증권사(삼성증권, 하나대투증권, 키움증권, 이트레이드증권)와 연동되는 옵션 종목시세표 자동정리 프로그램, 일일매매분석표 DDE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경닷컴의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