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감원, '맞춤형 서민금융상담 행사'…금리우대 혜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융감독원은 신한은행과 공동으로 오는 25일 신한은행 본점 20층 강당에서 ‘맞춤형 서민금융상담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임원 및 신한은행 은행장이 직접 참석하여 서민들의 경제적 어려움과 고충을 위로하고, 금융감독원 소속 변호사가 서민들을 대상으로 사금융피해 등에 대해 무료 법률상담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는 KCB 및 NICE신용평가정보가 처음으로 참여하여 채무·연체, 신용등급 등에 대한 상담을 실시하는 등 가장 많은 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금융감독원 강사가 서민금융지원제도, 불법사금융 피해예방 및 보이스피싱 대응요령·지연인출제도 등에 대한 강연을 실시한다. 아울러 신한은행 강사가 서민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재무설계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참가자는 신한은행 및 한국이지론 등을 통해 새희망홀씨 등에 대한 대출가능 여부를 현장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한은행으로부터 새희망홀씨대출 승인을 받을 경우 통상의 금리보다 0.5%p 낮은 금리를 적용할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금융감독원, 신한은행 및 한국이지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없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코스피, 사상 첫 5800선 마감

      20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현황판에 코스피 지수가 전일 종가 표시 돼 있다.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131.28포인트(2.31%) 오른 5,808.53으로 거래를 마감했다.문경덕 기자 k13759@hankyun...

    2. 2

      '사상 최고가' 美 방산주…이란 이슈에 '빅사이클' 기대감

      미국의 대형 방산기업들이 19일 일제히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미국과 이란의 전면 성사가능성에 매수세가 몰린 결과다. 전문가들은 미국 방산업종이 단기적 전쟁 가능성과 별개로 전세계적인 군비확장과 무기체계의 세대교체...

    3. 3

      [속보] 코스피, 첫 5800선 마감…'육천피' 얼마 안 남았다

      코스피가 사상 최초로 5800선을 돌파했다. '육천피'(코스피 6000)도 가시권에 들어왔다.20일 코스피는 전일 대비 131.28포인트(2.31%) 뛴 5808.53에 거래를 마쳤다. 코스피는 설 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