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친에게 '러브레터' 보냈더니 답장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여친이 국어교사'라는 제목으로 손글씨로 쓴 러브레터 한통이 게재됐다.

    이 편지는 여자가 남자에게 보낸 편지로, 자세히 보면 풀이집을 보는 것처럼 부연설명이 달려있다.
    여친에게 '러브레터' 보냈더니 답장이…
    여자는 "오늘의 주제는 '맞춤법'"이라며 "처음 오빠와 문자를 주고받을 땐 별로 친하지도 않고 해서 그러려니 했는데 가면 갈수록 짚어줘도 자꾸 틀리고 지나가며 농담조로 말해줘도 제대로 새겨듣지 않고 그냥 넘겨버려 편지를 쓴다"며 "진짜 진지하게 말하는거다. 새겨듣고 좀 고치자"고 전한다.

    여자친구는 '않'과 '안'의 구분 및 '어떻게'와 '어떡해'의 차이를 국어사전처럼 예문까지 들어 차분하게 적어놨다.

    여친에게 '러브레터' 보냈더니 답장이…
    이 장면은 마치 MBC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에 박하선을 보는 것같다. 극 중 국어선생님인 박하선은 체육선생님인 서지석의 러브레터를 받지만 틀진 맞춤법을 빨간색 팬으로 하나씩 체크하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네티즌들은 "의외로 피곤할 스타일일지도", "무서워서 문자 못 보내겠네", "꼼꼼한 처자일세"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의사 고소득은 신기루"…의대교수들, 정원 확대에 제동

      전국 의과대학 교수들이 대국민 호소문을 내고 정부에 의사 수급 추계 작업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의대교수협)는 13일 '우리 아이들을 의대라는 감옥에 가두지 마십시오'라는...

    2. 2

      대법 "다가구주택 중개 시 중개인은 선순위 임대차 확인의무 있어"

      대법원이 다가구주택 임대차를 중개한 공인중개사가 임대차 현황을 구두로만 설명한 경우에는 주의의무를 다했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공인중개사가 계약 당시 선순위 권리관계를 제대로 안내하지 못했다면 선량한 ...

    3. 3

      [포토] 대한항공 동편 라운지 리뉴얼 오픈

      13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리뉴얼을 마친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동편 좌측 라운지에서 관계자들이 라운지를 이용하고 있다.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동편 좌측 라운지는 체험형 프로그램과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