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제 유가, 큰 폭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제 유가는 2일 유럽 중앙은행(ECB) 총재가 재정위기 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내놓지 않자 큰 폭으로 하락했다.

    미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9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원유(WTI)는 전날보다 1.78달러(2.0%) 내린 배럴당 87.13달러로 마감했다. 런던 ICE선물시장에서 북해산 브렌트유는 46센트(0.4%) 떨어진 배럴당 106.42달러 선에서 움직였다.

    마리오 드라기 ECB 총재는 이날 프랑크푸르트에서 정례 금융통화정책 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언제, 어느 정도로 시장에 개입하겠다는 구체적인 계획을 밝히지 않았다.

    드라기 총재는 "ECB가 공개 시장 조치에 나설 수 있을 것"이라며 스페인, 이탈리아 등 재정위기국의 국채를 유통시장에서 직접 매입하는 등 적극적인 시장 개입을 할 수 있음을 강력 시사했다.

    하지만 당장 구체적인 조치를 기대했던 시장에선 드라기 총재의 발언을 알맹이 없는 원칙론으로 평가했다. 드라기 총재의 발언이 나오자 스페인의 10년 만기 국채수익률은 다시 연 7%를 넘어서 위험 수준으로 들어갔다.

    금값은 달러화가 강세를 보이며 3일째 하락세를 이어갔다.

    12월물이 전날보다 16.60달러(1.0%) 떨어진 온스당 1,590.70달러로 거래를 마쳤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가전 최초 제미나이 탑재 '비스포크 AI 냉장고' 공개

      삼성전자가 다음달 4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더 퍼스트룩’ 행사를 열고 가전 업계 최초로 구글 인공지능(AI) 모델 ‘제미나이’를 탑재한 ‘비스포크 A...

    2. 2

      '서울만 가면 여행 하수죠'…외국인들 '바글바글' 몰리는 곳

      K콘텐츠 열풍 속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방문지가 다양해지고 있다. 드라마 흥행과 국제행사 효과 등에 힘입어 서울뿐 아니라 제주와 경북 등 일부 비수도권 지역 방문율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3. 3

      이억원 "내년에도 가계부채 강도 높게 관리…특정 시기 '대출 쏠림'은 보완"

      이억원 금융위원장은 21일 "내년에도 강도 높은 가계부채 관리 기조가 불가피할 것"이라며 "특정 시기에 '대출 쏠림'이 나타나는 문제점은 보완하겠다"고 밝혔다.아울러 한국 자본시장 신뢰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