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버티는 현기환 "탈당 않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검찰, 현영희 남편 계좌 인출 수사
    현영희 새누리당 의원으로부터 공천헌금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같은 당 현기환 전 의원(사진)은 5일 탈당 거부의사를 재확인했다.

    당내에서 탈당 압박을 받고 있는 현 전 의원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탈당하느냐 하지 않느냐가 진실 규명에 어떤 도움이 되느냐”며 이 같은 뜻을 나타냈다.

    한편 공천헌금 의혹을 수사 중인 부산지검은 지난 4일 현 의원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데 이어 이번주 관련자를 줄줄이 소환하기로 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부산지검 공안부는 사건의 핵심 인물인 조기문 전 새누리 부산시당 홍보위원장을 지난 4일 불러 밤늦게까지 조사한 후 돌려보냈다. 검찰은 제보자 정모씨(37)를 지난 2~3일 잇달아 불러 조사했다. 검찰은 돈을 인출하거나 주고 받은 곳으로 지목된 장소의 폐쇄회로TV(CCTV) 화면과 쇼핑백 사진 등 압수물 분석작업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총선을 앞두고 현 의원의 남편 관련 계좌에서 수개월간 빠져나간 뭉칫돈의 사용처에 대해서도 수사를 벌이고 있다.

    도병욱 기자/부산=김태현 기자 dod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金총리, KAI 찾아 KF-21 보라매 시찰…"방산 4대 강국 가능"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항공·방산 업체 대표와 국회의원, 정부 관계자 등과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방산 4대 강국을 목표로 하는 현주소와 의지, 가능성을 체감했다"고 말했다.김 총리는 이날 경남 사천시...

    2. 2

      李대통령 항소 포기 논란에 "기소한 걸 탓해야지 왜 판결 뒤집으라 하나"

      이재명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검찰의 기소가 잘못됐다고 법원이 판결하면 우리는 통상적으로는 잘못 기소한 검찰을 비판한다"며 "희한하게 이재명이나 민주당이 관계되면 법원 판단이 잘못됐다고 검찰을 두둔한다"고 지적했...

    3. 3

      당정 "이달 퇴직연금 기금화 발표"

      당정이 이르면 이달 중 퇴직연금 기금화 방안을 내놓는다. 대부분 예금 등 원금보장형 상품에 쏠려 수익률이 저조한 퇴직연금을 국민연금처럼 굴려 수익률을 끌어올리려는 시도다.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7일 국회에서 당정협의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