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직은 밴드에 충실하는 편이 나아"-대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우증권은 6일 기존 구도와 밴드에서의 움직임이 반복될 수 있다며 1800선 초반에서는 매수세가 형성되고 1900선에 근접할 경우는 차익매물이 시장 흐름을 느리게 하는 양상을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승우 대우증권 연구원은 "밴드를 넘어서는 금메달 증시는 정책의 등장 가능성이 좀 더 뚜렷해지거나 매크로에 대한 자신감을 강하게 갖거나, 혹은 유럽 쪽에서 터지는 일이 없는 경우"라며 "앞의 두 가지는 가능성이 높아졌지만 뒤의 한 가지에 대해서는 아직 확신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밴드에 충실하는 편이 좋을 것 같다고 조언했다.

    이 연구원은 "고용지표는 4개월 연속 시장 예상치를 하회한 것이 최대였는데 그 공식이 다시 한번 더 증명됐다"며 "이는 경기에 대한 시장의 눈높이 조절이 완료됐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고용지표가 당분간 시장에 부담을 줄 가능성은 낮아졌다"며 "때를 맞춰 미국의 매크로 서프라이즈 지수가 터닝하고 있다는 점도 그러한 가능성을 지지한다"고 했다.

    대차잔고가 무장해제 될 가능성에도 주목했다. 이 연구원은 "최근 들어 매크로는 호전되고 있으며 정책은 뒤에서 버티고 있다"며 "그렇다면 사상 최고치 수준의 대차잔고가 숏 플레이어들에게 위협적인 것은 분명해 보인다"고 진단했다. 그는 대차잔고가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주는 요인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는 판단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투자은행, 스토리 코인 'IP' 파격 전망…"'IPST', 8달러 간다"

      미국 투자은행(IB) 로스엠케이엠(ROTH/MKM)이 스토리(Story·IP)의 토큰 'IP'를 재무자산으로 편입한 나스닥 상장사 IP 스트래티지(IP Strategy·...

    2. 2

      "삼성전자 2배 ETF 나온다"…금융당국, ETF 규제 대수술

      금융위원회가 삼성전자·SK하이닉스 등 국내 우량 개별종목을 기초자산으로 한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를 허용한다. 해외에는 상장돼 있지만 국내 규제로 막혀 있던 ETF 상품을 풀어 해외로 빠져나간 투...

    3. 3

      AB운용 "대형기술주 쏠림 완화 전망…헬스케어 업종에 관심"

      AB자산운용은 상반기 글로벌 주식 시장에서 액티브 전략, 헬스케어 업종에 관심을 둬야 한다고 조언했다. 대형 기술주 쏠림 현상이 완화해 시장 변화에 기민하게 대처해야 한다는 이유에서다. 헬스케어 업종은 실적 대비 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