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스에프씨, 2분기 영업익 36억…전년비 7%↑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태양광 모듈 백시트 전문기업인 에스에프씨는 2분기 영업이익이 3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사상 최대 분기 영업이익이다.

    같은 기간 매출은 200억원으로 7.2% 줄었고, 당기순익은 31억원으로 16.0% 증가했다.

    에스에프씨 측은 "홍성 공장을 증설하면서 자체 개발한 광폭 생산 설비가 생산 손실률을 줄이고 효율을 높일 수 있어 제품 이익 구조가 개선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상대적으로 이익률이 높은 태양광 백시트 매출이 2011년 4분기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는 덕에 회사 이익 구조도 좋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익률 증가로 인해 재무구조가 개선된 에스에프씨는 이번 회계연도가 종료되는 12월에 상장 후 첫 주주 배당을 계획 중이다. 배당금액은 목표 달성 기준에 따라 금년 순이익의 5~10% 수준이 될 예정이다.

    한편, 에스에프씨는 이날 오전 무상증자 설에 대한 조회 공시 답변을 통해 "유동성 확대를 위해 무상증자를 포함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나 이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이나 시기에 대해 결정된 사항이 없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자사주 무상 출연 해명한 슈프리마에이치큐…개미는 '냉담'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슈프리마에이치큐가 신설 문화 재단인 숨마문화재단에 35억원 상당의 자사주를 무상으로 출연하기로 한 공시를 정정하며 출연의 정당성을 강조했다. 주주가치 제고 측면에서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의...

    2. 2

      한국투자증권, 국내 주식선물옵션 거래 이벤트 실시

      한국금융지주의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온라인 전용 거래 서비스 '뱅키스(BanKIS)' 국내선물옵션계좌 보유 고객 대상으로 4월 6일까지 '국내 주식선물옵션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3. 3

      교보증권, 강서금융센터 마곡 이전…'자산관리 서비스 강화'

      교보증권은 기존 상암DMC지점 명칭을 ‘강서금융센터’로 변경하고 확장 이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강서금융센터는 마곡지구의 입지적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발산역 인근 ‘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