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T - CJ, 통신·문화 서비스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텔레콤CJ가 손잡고 통신과 문화·콘텐츠를 융합한 공동 마케팅과 미래서비스 발굴에 나선다.

    SK텔레콤과 CJ그룹 주요 계열사는 9일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SK텔레콤의 통신 인프라와 CJ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기반으로 핵심 사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우선 SK텔레콤은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에 정보통신기술(ICT) 체험형 매장을 만들어 영화 관람객이 통신 업무를 처리하고 최신 ICT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달 중 CGV김포공항 등 2~3곳에 체험형 매장을 연다.

    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투썸플레이스 주요 매장에 ‘LTE 특별존’을 만들어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CJ에듀케이션즈는 올해 4분기 중 SK텔레콤이 추진 중인 ‘T스마트러닝’에 유아·아동 대상 영어·기초지식 콘텐츠를 공급한다. SK텔레콤은 중ㆍ고생 중심인 T스마트러닝 이용자층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SK텔레콤과 CJ는 앞으로 ICT와 문화·미디어·콘텐츠 융합 산업 등에서 포괄적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준영 기자 tetriu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AI 혁신 사례 공개…프론티어 전환 지원 나선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전 세계 고객사들의 AI 혁신 사례를 집대성한 '프론티어 전환(Frontier Transformation)' 전략을 3일 발표했다. 단순히 반복 업무를 줄이는 효율성 단계를 넘어...

    2. 2

      "GPU 대체재 찾겠다"…오픈AI·엔비디아 동맹 '균열'

      엔비디아와 오픈AI의 ‘불화설’이 실리콘밸리뿐만 아니라 미국 자본시장에서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오픈AI에 대한 투자 축소를 시인한 데 이어 이번엔 오...

    3. 3

      정기현 의료혁신위원장 "의료 정책은 국가 통치의 기본…정부 개입은 필수"

      “의료 문제에 정부가 관여하지 말라는 주장은 국가의 존재 이유를 부정하는 것과 다름없습니다.”이재명 정부 의료 혁신의 방향타를 쥔 정기현 의료혁신위원장은 3일 기자와 만나 의료 정책을 둘러싼 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