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타워즈]한화證 이동현, 1위 저력 발휘…수익률 8%p↑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지수가 사흘째 약세를 나타내며 1930선으로 물러난 22일 '2012 제 17회 삼성 SMART TV배 한경 스타워즈' 대회 참가자들은 희비가 엇갈렸다.

    이동현 한화증권 송파지점 과장은 이날만 8.22%의 수익을 거두며 2위와의 수익률 차이를 배 가량으로 벌려놨다. 이 과장의 누적수익률은 34%를 넘겼다.

    기존 포트폴리오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이 과장은 이날도 보유 종목인 대성파인텍(14.92%) 아즈텍WB(8.32%)이 급등한 덕을 봤다.

    대성파인텍은 이날 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을 앞두고 매기가 몰리면서 급등세를 연출했다. 이 종목은 김두관 전 경남도지사 관련 테마주로 꼽힌다.

    최근 들어 감춰뒀던 저력을 발휘하고 있는 박상철 하이투자증권 구서지점 과장은 4.77%포인트 수익률을 개선시키며 누적손실률도 1% 미만으로 개선시켰다.

    SBS(0.13%)와 다오(13.73%)가 큰 폭으로 오른 게 주효했다. 두 종목의 평가이익은 790만원 수준으로 증가했다.

    그 외 다른 참가자들은 대부분 부진했다. 하현수 KB투자증권 강남스타PB센터 차장은 0.4%대 수익을 얻었고 나머지는 크고 작은 손실을 입었다.

    최윤하 동부증권 서초지점 대리는 보유 중인 네오퍼플(1.56%) 파미셀(5.47%) 때문에 3,44%의 손실을 기록했다.

    김원철 신한금융투자 압구정PWM센터 PB팀장은 삼본정밀전자를전량 손매도하고 KODEX 골드선물(H)를 신규로 매수했다. 주력 종목인 바이넥스(1.85%) 등이 하락한 탓에 1%가량의 손실을 입었다.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민재기 현대증권 온라인채널부 과장은 이날 소폭 손실을 입었다. 민 과장은 실리콘웍스(0.00%)를 전량 손절매도해 180만원 수준의 손실을 확정지었다. 그는 대신 엔씨소프트(1.03%)를 신규 매수하면서 포트폴리오에 변화를 시도했다.

    2012 한경 스타워즈는 홈페이지에서 매매내역을 무료로 볼 수 있다.

    [한경 스타워즈] 중계방송 및 실시간 매매내역 보러가기
    http://starwars.hankyung.com/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 최대 위험요인은 환율"…경제전문가, 외환당국에 '경고'

      경제전문가 75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위험 요인 5개를 순서대로 꼽아달라고 한 결과다. 외환시장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는 우려가 나왔다. 전문가들은 "외환당국이 명확하고 투명하게 의사소통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

    2. 2

      KB증권, 퇴직연금 원리금 비보장형 수익률 DB·DC 1위

      KB증권은 지난해 4분기 기준 퇴직연금 사업자 공시에서 확정급여형(DB)·확정기여형(DC) 원리금 비보장형 1년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KB증권은 퇴직연금 수익률 공시 대상 주요 증권사 ...

    3. 3

      뱅크샐러드, 메가존클라우드와 MOU…'AI 에이전트' 강화

      마이데이터 전문 기업 뱅크샐러드는 메가존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에이전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뱅크샐러드와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관련기술적·전략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